[HRD] 학습전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1. 학습의 의의
1) 학습이란
2) 학습의 계기
3) 학습의 성공 조건
4) 수요조사
5) 학습 방법 선택
2. 학습전이
1) 학습전이란
2) 학습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
3. 학습조직과의 관계
1) 개인차원
2) 조직차원
3) 폐기학습( = 이완학습 : unlearning ) 의 중요성
<< 본론 >>
1. 학습전이 과정
1) 학습 전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2) LTSI의 16가지 요인들을 포함한 학습전이 과정
2. 학습전이의 사례 분석 - GE의 크로톤빌 개혁.(학습전이 측면을 중심으로)
<< 결론 >>
- 본문내용
-
1. 학습의 의의
1) 학습이란
여러 가지로 정의될 수 있겠지만, 조직 차원에서 살펴본다면, 조직 구성원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 때, 능력에는 지식·기술·태도 등 직무수행과 조직 생활에 관련된 모든 개인적 특성이 포함된다.
그런데 학습에 있어서 전제해야 할 것은, 학습을 통해 인간을 변화시킨다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는 사실이다. 즉, 선천적인 인간의 속성 중에는 바뀔 수 없는 부분도 있음을 인정해야만 한다.
2) 학습의 계기
(1) 신규채용
(2) 직무 변동
(3) 해당 분야의 발전
(4) 재직자의 능력부족
(5) 조직 내 조정활동의 원활화를 위한 목적
(6) 승진 대비
(7)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태도 변화 요구
3) 학습의 성공 조건
(1) 관리층의 확고한 지지
(2) 장기 학습 계획(Master-plan)
(3) 학습 계획과 시행에 필요한 시간과 자원의 충분한 투입
(4) 전문인력 확보
(5) 조직 내 학습 분위기 고취
(6) 학습촉진의 원리에 충실할 것 : 가장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