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비율 분석 - 현대중공업 VS 삼성중공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3 / 2015.02.23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본문내용
-
1. 수익성 분석
2008년 미국의 리먼브라더스 사태로 세계경제가 악화되면서 조선사업 역시 전반적으로 침체되었으나, 2010년까지 회복세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수익성 지표를 통해 2010년까지는 현대중공업이 삼성중공업보다 더 큰 순이익증가율을 보이며 우위를 점한 현상을 통해 현대중공업의 빠른 위기대처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다. 하지만 2011년 소버린 리스크 부각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매출 총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 및 ROE, ROA가 떨어진 것에 비해 삼성중공업은 소폭 하강하거나 현상유지 혹은 소폭 상승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에 의해 현대중공업이 이전까지 더 높은 수치를 기록했던 매출총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 ROA, ROE가 모두 2011년에 삼성중공업에게 역전당하거나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다. 삼성중공업의 수치가 증가했다기보다 현대중공업의 수치가 2010년 전반적으로 증가했다가 2011년 떨어졌음이 관찰된다. 삼성중공업의 매출총이익률과 ROA는 증가추세에 있으며 당기순이익률과 ROE는 대폭 하강한 현대중공업에 비해 소폭 하강한 데 그쳤다. 따라서 현대중공업의 수익성이 삼성중공업에 비해 좋다고 할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