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아마존닷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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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아마존의 회사 연혁
*아마존의 회사현황
*아마존의 설립배경
본론
*전자상거래
*인터넷 서점의 동향
!새로운 서적유통 패러다임
*아마존 전략
*물류전략
*성장폭 만큼이나 큰 적자폭 확대
!적자이유
결론
*강점 보강
*무리한 투자와 사업 영역 확장의 고려
본문내용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전자상거래란?

전자상거래는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의 뜻한다. 그러나 흔히 말하는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협의의 개념을 의미한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의는 네트웍을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 정의될 수 있다. 전자상거래는 쇼핑, 금융 등 인터넷 가상공간(Cyberspace)을 통해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뛰어 넘어 실현되기 때문에 실물 위주의 경제 체제에 혁명적 변화를 불러 올 것이다.
자주 사용되는 용어인 쇼핑몰은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즉 거리를 걸어 다니면서 가계의 상품을 보는 개념을 인터넷에 적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전자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상품 검색부터 배달까지 약 8단계를 거쳐 이루어진다.

① 소비자는 우선 컴퓨터로 컴퓨터통신망이나 인터넷의 가상상점에 들어가 매장을 돌아다니며 그곳에 진열돼있는 상품 가운데 원하는 것을 고른다.
② 필요한 상품을 고른 소비자가 거래 신청서를 통해 가상상점 운영자에게 팔 것을 요청하 면, 운영자는 인증국에 거래 요청자가 본인이고 믿을 만한 사람인지를 가려줄 것으로 요구한다.
③ 인증국은 가상상점 운영자와 소비자의 정당성과 신용을 법적으로 보증해주는 곳으로, 국가의 관리를 받는다.
④ 인증국으로부터 소비자에 대한 신용 인증이 떨어진다.
⑤ 상점 운영자는 소비자의 거래 요청을 승낙한 뒤 대금을 지불할 것을 요구한다.
⑥ 물품 대금 지불은 대부분 신용카드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가상은행에서 발생하는 전자화폐를 이용하기도 한다.
⑦ 소비자가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대금 지불을 끝내면,
⑧ 상품이 소비자에게 배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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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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