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오피스의 개념과 현황,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마트 오피스란
1] 스마트 오피스 도입배경
2] 스마트 오피스의 정의
3] 현황

2. 스마트 오피스의 구현
1] 필요 기술
2] 구현 방법
3] 구현을 위한 핵심적 개혁 요소

3. 스마트 오피스의 영향
1] 업무성과향상
2] 문제점

4. 문제점의 해결방안

5. 스마트 오피스의 비전

6. 참조
본문내용
1. 스마트 오피스란

1] 스마트 오피스 도입배경
1) 지식과 정보가 곧 자원이 되는 지식정보화 사회
머릿속에 있는 지식과 정보가 돈을 만들어내는 가장 중요한 자재가 되는 지식정보화사회에서 성실한 인재는 있으나 혁신적인 인재는 없다는 아시아권의 낮은 업무효율성에 대한 문제가 재기되고 있다. 지식정보화 사회에 적합하며 직원들의 유동성을 보장하는 사무환경에서 직원들은 자신의 일에 만족을 느끼고 혁신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데, 이는 기업 혁신의 원동력이 되므로 세계 많은 기업들이 오피스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2) IT기술의 발전과 오피스의 경계 확장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과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SMD)로 대변되는 IT기술이 가파른 발전을 보이며 보급되고 있어 오피스의 물리적 제약이 점차 허물어지고 있다. 이에 내 회사, 내 자리에서만 업무를 처리하던 이전과 달리 다양한 인력(여성인력 등)과 업무행태에 부합하는 새로운 일하는 방식이 생겨나고 있다.

3) 환경의 변화에 따른 정부의 스마트워크센터 추진 정책
IT기술의 발전, 지식정보화사회, 저 출산 고령화 사회, 에너지 고갈 및 기후변화라는 환경변화에 맞춰 정부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를 민·관이 함께 본격 추진하고, 일하는 방식을 선진화하여 당면한 국가사회 현안을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으로 스마트워크센터 개설이 추진되면서 오피스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기업에 까지 확산되고 있다.

2] 스마트 오피스의 정의
스마트 오피스란 IT기술을 최대한 활용한 오피스의 시공간 제약 극복으로 다양한 인력과 업무행태에 부합하는 일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더 나아가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최대의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조직의 창의 기반 생산성을 높이는 사무환경 전반을 일컫는다 할 수 있다. 이는 크게 모바일오피스, 홈오피스, 스마트 워크센터, 스마트 오피스로 나누어진다.
참고문헌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화진흥원, ‘기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도입․운영 가이드북’
스마트워크 활성화 방안연구, 심원보(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2012
퍼시스 웹페이지 (http://www.fursys.com/)
사무환경 컨설팅 전문가 그룹 fursys office consultant (http://cafe.naver.com/fursysoc )
삼성경제연구소, '워크스마트 실천전략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화 뉴미디어] 모바일의 동향과 비전
  • 스마트폰 등장1. 스마트폰의 개념2. 국내외 스마트폰의 종류3. 운영체제4. 스마트폰의 기능5. 스마트폰 시장Ⅳ. 국내외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추세1. 국내외 모바일 시장 2. 2010년 모바일 시장 3. 국내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른 기대와 우려4. 국내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른 시장변화Ⅴ. 모바일 혁명으로 인한 삶의 변화 1. 스마드족 찰나족의 등장 - 다양한 비즈니스 가능2. 트위터 열풍3. 증강현실을 통한 현실+디지털의 삶4. 모바일 오피스의 실

  • [한국무역론] 한국의 新동력 성장산업
  • 발전하여, 실재감을 강조한 고품질 콘텐츠 개발이 가능해짐콘텐츠의 단방향 전달판매 방식에서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판매 및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한 기술이 실현될 것유무선 통신망 및 단말기를 풍부하게 채워주고, 이동통신, Post-PC, 텔레매틱스, 등 관련 분야의 기술과 시너지를 이루어 그 부가가치를 증대시킴콘텐츠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유통시키고 콘텐츠 저작권을 보호하는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기술이 지속적으로

  • [경영학] SNS를 이용한 쇼핑몰 시장분석 및 사업계획서
  • 본 총 계511,114,000부채 및 자본 총계511,114,000손 익 계 산 서회사명 (단위 : 원)과 목 금 액매 출 액 50,000,000비 용임차료 1,000,000소모품비 300,000급여9,000,000홈페이지구성비18,000,000마케팅비용10,405,000수수료45,000서버사용료136,000당기순이익11,114,000Ⅰ. 연구취지, 필요성Ⅱ. 시장분석1.시장동향 2.발전방향Ⅲ. 기술조사1.특허 현황2.산업 동향Ⅳ. 사업계획서1.창업동기2.시장조사 및 분석3.사업운영계획4. 마케팅전략5. 재무분석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국내외(삼성, LG, 구글, 애플) 스마트TV 사업전략을 중심으로- Ⅰ. 서론Ⅱ. 스마트TV의 이론적 배경1. 스마트TV의 개념2. 스마트TV의 특징3. 스마트TV의 확산과 의미 4. 스마트 TV 기술 요소5. 스마트 TV 성공을 위한 요소Ⅲ. 국내외 스마트TV의 시장 현황 및 전망 1. 국내 시장 현황 2. 외국 시장 현황 3. 향후 시장 전망Ⅳ. 국내외(삼성, LG, 구글, 애플) 스마트TV의 특징과 사업전

  • [스마트 워크] 스마트 워크의 개념과 등장 배경 및 스마트 워크 장단점 및 사례
  • 스마트워크의 도입은 그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전국 기반의 유, 무선 광대역통합망이 세계 최고수준으로 구축되고, ICT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국가에서는 스마트워크의 도입, 확산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스마트워크의 형태에는 3가지 유형이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오피스, 정보통신의 발전에 따라 자택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재택근무 그리고 출,퇴근 시간의 교통혼잡과 대기오염을 줄이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