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이론 - 기업성장극대화동기(경영목적이론, 경영자주의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M&A이론 - 기업성장극대화동기
성장극대화동기(growth maximization motivation)는 기업가치극대화동기와
대별되는 합병 ․ 인수의 동기이론이며, 비가치극대화(non-value maximization)이론이라고도 한다. 이 이론의 기본적인 전제는 현대기업의 소유와 경영의 분리가 기업경영자로 하여금 주주의 부의 극대화를 추구하기보다는 그들 자신의 효용을 극대화하도록 행동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주주들의 이익과는 관련 없이 주당가치의 극대화가 아닌 매출액의 극대화, 성장률의 극대화, 기업규모의 극대화, 또는 대기업을 경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보통 다각적 M&A를 추진하고 매우 적극적인 기업취득전략을 가진 기업의 경우에는 이러한 동기가 적용된다고 보여진다.
에미후드와 렙에 의하면 경영자는 여러 가지 이유에서 기업성장을 바라고 있고 경영상의 보상, 보너스, 주식옵션이 기업의 수익성보다도 기업의 판매수준에 더욱 밀접한 관련을 갖는다고 한다. 경영자는 대기업을 관리하는 것과 권위를 위해 성장을 바란다고도 논의된다. 또 다른 관점은 경영자는 그들의 고용위험을 줄이기 위해 합병을 추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