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TNT 향후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NT의 소개
2. TNT의 최근 경향
3. TNT가 제공하는 서비스
4. IT 기술의 활용
5. TNT의 제휴, 합작 및 인수과정과 발전
6. TNT의 향후 발전 전략
- 본문내용
-
1.TNT 소개
현재 국제 특송, 종합 물류, 국제 우편 서비스의 선두업체
1946년에 Ken Thomas가 호주에서 Thomas Nationwide Transport를 설립하며 시작
TNT는 상장 회사인 TNT Post Group의 자회사
17,000여 대의 차량과 60대의 화물전용기로 주당 320만 건의 화물을 신속하게 운송
60여 개국에 115,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 200여 개국에 서비스 제공
1999년 매출액 약 85억 유로화(한화 약 9조 5천억원)에 이름
2. TNT의 최근 경향
1999.11.22 - The Swiss Post와 전략적 체결
1999.12.13 - Kinetsu World Express와 제휴
2000.7.17 - 독일 물류회사 The Schrader Group 인수
2000.7.26 - British Post Office, Singapore Post와 합작회사 설립에 관한 공식계약 체결
2000.9.8 - 미국계 물류회사 CTI LOGISTX인수, 세계 최대 물류회사 중 하나로 자리 매김
2000.10.9 -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화물조회를 할 수 있는 WAP 화물 추적시스템 시작
2000.11.27 - e-mail tracking 서비스 시작, 고객들에게 새로운 정보 공유수단 제공
2000.12.15 - TNT,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무선 통신기술 도입
TNT포스트 상반기(2001) 영업이익 20% 늘어..물류 부문 2배 증가
상반기(2001) 영업이익이 5억5천5백만 유로(약6천1백10억원)로 전년동기보다 19.6% 늘어났다고 21일 밝혔다.
사업부문별로는 물류 특송 우편의 3대파트 중 물류부문의 영업이익 증가율이 1백2.4%로 가장 높았다.
물류부문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8천5백만 유로(9백40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4천2백만 유로(4백60억원)보다 배이상 늘어났다.
특송부문 7천3백만 유로(8백억원),우편부문 3억9천7백만 유로(4천3백7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증가율은 각각 28.1%,8.1%로 집계됐다.
상반기중 순수익은 28.1% 늘어난 3억1천9백만 유로(3천5백억원)로 집계됐다.
3. TNT가 제공하는 서비스
Special Express
매우 긴급히 보내야 할 물품에 해당하는 서비스로 가장 빠른 당일 배달방법을 모색하여 운송을 한다. 당사 직원이 직접 물건을 들고 도착지까지 운송하는 Diplomat 서비스와 업무 시간에 상관없이 업무 외의 시간 및 공휴일에도 배달이 가능한 Global Gold 서비스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엔론사태와 SOX법안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 (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포터의 5대 경쟁세력 모형은 산업의 매력도를 평가하는데 활용된다 5대 경쟁세력에 대해 개념을 설명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사례를 들고, 사례를 5대 경쟁세력 모형으로 분석하기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