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TNT 향후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NT의 소개
2. TNT의 최근 경향
3. TNT가 제공하는 서비스
4. IT 기술의 활용
5. TNT의 제휴, 합작 및 인수과정과 발전
6. TNT의 향후 발전 전략
본문내용
1.TNT 소개
현재 국제 특송, 종합 물류, 국제 우편 서비스의 선두업체
1946년에 Ken Thomas가 호주에서 Thomas Nationwide Transport를 설립하며 시작
TNT는 상장 회사인 TNT Post Group의 자회사
17,000여 대의 차량과 60대의 화물전용기로 주당 320만 건의 화물을 신속하게 운송
60여 개국에 115,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 200여 개국에 서비스 제공
1999년 매출액 약 85억 유로화(한화 약 9조 5천억원)에 이름

2. TNT의 최근 경향
1999.11.22 - The Swiss Post와 전략적 체결
1999.12.13 - Kinetsu World Express와 제휴
2000.7.17 - 독일 물류회사 The Schrader Group 인수
2000.7.26 - British Post Office, Singapore Post와 합작회사 설립에 관한 공식계약 체결
2000.9.8 - 미국계 물류회사 CTI LOGISTX인수, 세계 최대 물류회사 중 하나로 자리 매김
2000.10.9 -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화물조회를 할 수 있는 WAP 화물 추적시스템 시작
2000.11.27 - e-mail tracking 서비스 시작, 고객들에게 새로운 정보 공유수단 제공
2000.12.15 - TNT,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무선 통신기술 도입

TNT포스트 상반기(2001) 영업이익 20% 늘어..물류 부문 2배 증가
상반기(2001) 영업이익이 5억5천5백만 유로(약6천1백10억원)로 전년동기보다 19.6% 늘어났다고 21일 밝혔다.
사업부문별로는 물류 특송 우편의 3대파트 중 물류부문의 영업이익 증가율이 1백2.4%로 가장 높았다.
물류부문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8천5백만 유로(9백40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4천2백만 유로(4백60억원)보다 배이상 늘어났다.
특송부문 7천3백만 유로(8백억원),우편부문 3억9천7백만 유로(4천3백7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증가율은 각각 28.1%,8.1%로 집계됐다.
상반기중 순수익은 28.1% 늘어난 3억1천9백만 유로(3천5백억원)로 집계됐다.

3. TNT가 제공하는 서비스
Special Express
매우 긴급히 보내야 할 물품에 해당하는 서비스로 가장 빠른 당일 배달방법을 모색하여 운송을 한다. 당사 직원이 직접 물건을 들고 도착지까지 운송하는 Diplomat 서비스와 업무 시간에 상관없이 업무 외의 시간 및 공휴일에도 배달이 가능한 Global Gold 서비스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지니스 사례] 한진택배의 도약(정보프로세스 중심으로)
  • 국제물류 부문의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조인식을 가 짐으로써 후쿠야마통운의 400여 개 영업망과 물류거점을 활용해 일본 전 지역에 보다 신 속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2) 주요고객한진 택배는 TV, 인터넷, 통신판매 등 현재 약 1,120개에 이르는 국내쇼핑몰 업체 중 LG홈쇼핑, 롯데닷컴, SK디투디, 코리아 홈쇼핑 등 총 150여 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 고 있으며, 2002년도 한진택배의 총 매출 중 기업 고객, 개인고객 부문이 각각 62%와 38%를 차지했

  • 한진택배 한진택배 환경 분석 한진택배 기술적 환경 한진택배 경쟁적 환경 한진택
  • 국제적인 물류 네트워크 구축2000년 10월 미국 내 최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전세계 우편 물동량의 4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미국 우체국(USPS)과의 업무제휴로 소화물을 발송하는 국내 수출업체, 한미간 전자상거래업체 및 개인 등은 다른 경쟁사를 이용하는 것 보다 50∼6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2002년 10월 일본 유수의 택배회사인 후쿠야마 통운과 양국간 국제물류 및 택배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앞으로도 세

  • DHL보고서 - 회사소개 및 연혁
  • 국제 인증인 TAPA를 국내 최대인 6개 획득했으며, 그 현황은 다음과 같음.DHL1. ITBrandTAPA인증DHL6개(Excel이 갖고 있던 기존 2개소 포함)TNT2개KWE2개*2006년 11월 말 국내 TAPA 인증 현황Ⅲ. DHL코리아의 핵심역량지난 30여 년간 한국의 경제 발전과 궤를 같이 해 발전해 온 DHL은 그 동안 ‘빠르고 정확하다’는 이미지전략과 더불어 실제적으로 그에 걸 맞는 실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때문에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쭉 1위자리를 고수해 왔고, 높은

  • [국제마케팅] 국순당 유럽시장 진출전략
  • 물류유통 중심지로발전 하려는 핀란드의 국가발전 방향과 부합되는 거점 확보를 통해 가격이 비싼 항공이나 기간이 오래 걸리는선박이 아닌 제 3국을 통한 육로를 이용함으로써 비용과 기간의 단축을 꾀하고, 각종 호텔, 항공사에 전통주를지원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는 파트너쉽 전략을 통해 입지를 넓혀가며, 유럽에서 열리는각종 축제에도 지원 해줌으로써 유럽에서의 인지도 상승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한다. 가격은 50유로 정

  • [물류관리]대한항공의 물류시스템에 관한 연구
  • 먼 거리라도 빠른 시일내에 안전하게 보낼수 있고, 고가의 제품이라면 항공 물류를 이용해서 제품을 운송 하는 것도 그다지 어려운 일도 아닐 것 같다. 그 이유는 옛날과 같이 싸고 대량화 산업이 아니라 비싸고 소량화 산업으로 바뀌고 있는 실정에서 항공 물류의 잠재력은 무지 크다고 생각 된다. 이번 계기로 물류라는 것이 얼마나 우리 산업에 중요한지 깨달았고 앞으로 물류 시스템의 향후의 발전이 글로벌 시대에 가장 중요한 토대가 될 것 같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