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상 청정원 `마시는 홍초` 중국 상하이 진출 전략 -5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홍초 선정 이유
홍초 뜨는 이유


본론

5요인모델분석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 기존 기업과의 경쟁
3. 구매자의 교섭력
5. 대체제의 위협



결론
청정원 SWOT분석
환경 위협으로부터의 해결방안

자료출처
출처

본문내용
5. 지방 분해 효과

6. 다이어트부작용 억제
홍초에는 각종 비타민들과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는 현상 억제 할 수 있다.

7.유산 제거 효과
과로 등을 하거나 힘을 많이 소비하다보면 유산이라는 물질이 생성되는 데 이물질은 피로
를 유발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초는 이런 유산을 없애주어 피로회복을 도우며 혈
액 순환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 또한 볼 수 있다.

8. 장운동 효과
홍초에는 의외로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 고생
하는 사람이 먹을시 숙변 제거 등의 효능을 볼 수 있다.


또한 홍초는 청정원 ‘마시는 홍초’가 해외 시장 판로 확장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대상은 일본 최대 중심가인 도쿄역사 안에 홍초 부스를 설치하고, 오는 9월까지 6개월간 ‘마시는 홍초 20만 시음·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하루 평균 방문객 500여명이 부스를 찾고 있으며, 여성의 건강을 유지하는 과실로 잘 알려진 ‘마시는 홍초 석류’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3월 도쿄 식품박람회 이후 ‘마시는 홍초’에 대한 일본인들의 선풍적인 반응에 힘입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도쿄 주변 요가학원, 헬스장, 미용실 등을 중심으로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일본 젊은 여성층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입니다. 현지에서 일본어 전용 패키지로 판매되고 있는 ‘마시는 홍초’는 일본시장에서만 약 1억2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작년 한해 해외매출 10억 원의 규모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대상 청정원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11회 중국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SIAL China 2010)’와 ‘2010 상하이엑스포’에 참가했습니다. 대상 청정원은 ‘마시는 홍초’를 비롯해 ‘우리쌀고추장’, ‘맛 선생’ 과 대상 FNF ‘종가집 김치’를 선보였으며 이 가운데 ‘마시는홍
참고문헌
1.http://www.big-up.co.kr/shop/item.php?it_id=01
2.http://blog.naver.com/yooha18?Redirect=Log&logNo=40095214329
3.http://blog.naver.com/qunia/105079248
4.http://blogmc.co.kr/tc/junjin/151
5.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804/e2008042813170047670.htm
6.http://cafe.naver.com/ilovensscom.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5
7.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33095329
8.대상 `마시는홍초`로 일본女心 잡기 http://news.mk.co.kr 2010.05.12
9.http://blog.hankyung.com/allchoic
10.homepageyangpa.tistory.com/136
11.대상, 차별,글로벌화로 세계를 '요리' - 아시아경제 - 2010년 5월 25일
12.중 공략 나선 청정원 '마시는 홍초' - 파이낸셜 뉴스 2010년 5월 20일
13.http://www.chungjungwon.co.kr
14.http://cafe.naver.com/hongch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041
15.http://blog.naver.com/nsamwetert?Redirect=Log&logNo=130008675596
16.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6071013373220035&outlink=1
17.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nnum=302789&tid=5&sid=E
18.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520000130
19.http://blog.naver.com/ourhyuny/100064101010
20.http://blog.naver.com/haluths/10078717024
21.http://blog.naver.com/sh6wls/10084355084
22.http://blog.naver.com/jungwondiary/140087880103
23.http://blog.naver.com/icesummer/30010546024
24.http://blog.naver.com/jooly79/100047221626
25.http://blog.naver.com/kogrel/30006830107
26.http://blog.naver.com/jungwondiary/140069294706
27.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0263891
28.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1991184&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20
29.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528000206
30.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710/e2007102516505247670.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정원 IMC전략과 마케팅전략제안
  • 국제시장규모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청정원이라는 브랜드의 국제화를 위해서는 어떤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고자 했다. 우선 한국인과 한국에 유학 온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기로 하였고,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명칭 변경과, 전체 한국음식 시장 규모의 확대에 초점을 두고 조사하기로 하였다. Ⅱ. 대상주식회사의 이론적 분석대상주식회사 http://www.daesang.co.kr/- 발효조미료 및 식품, 전분당, 원

  • 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
  • 요인 ; 마케팅 전략2010년 기준 단위:억원 매출액12,727영업이익197구분식품전분당기타조정(*1)총계매출액483,217174,4548,828-666,499영업이익32,58121,325(423)(3,112)50,3712011년 6월 기준 단위:백만원 매출액13,730 영업이익551매출액3,962,652,400영업이익206,812,673단위:천원 재무상태(대상)단위:억원 3. 내적 요인 ; 재무상태출처: 청정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www.dart.fss.or.kr 풀무원, 오뚜기, CJ제일제당 http://finance.naver.com/CJ 제일제당4. 현재

  • 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
  • 경영 선언(삼성그룹과 분리)1994. 02 외식사업 진출05 단체급식 사업진출1994. 05 녹농균백신 세계 최초 개발11 홍콩법인 설립1995. 02 스필버그, 카젠버그 등과 드림웍스 SKG 공동설립 본격적인07 국내 최초로 인도네시아 축산시장 진출 엔터테인먼트 사업진출1996. 05 PT.CSI 사료공장 준공1997. 01 종계 사업 진출04 삼성그룹과 법적 공식 분리 완료07 희걸집단 중국기업 출범09 화장품 공장 준공10 인도네시아 세랑 사료공장 준공10 필리핀 사료공장 준공1

  • [경영학] 샘표식품 경영분석
  • 1. 서론-문제제기2. 샘표 상황분석1) 경영상황분석2) 자사분석3) 경쟁사분석4) swot분석3. 샘표 고객분석1) 설문조사결과2) 장단기적 구매결정요인3) 구매장애요인4. 결론-해결방안5. 참고자료1. 서론샘표는 간장을 비롯해 된장과 고추장 같은 전통 장류제품부터 소금, 식초, 물엿 등의 조미식품과 국수, 차, 통조림 등 가공식품과, 건강 발효 흑초 등 다양한 음식료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그 중에서도 샘표는

  • [경영학] 샘표식품 경영분석
  • 분석 고객분석 발전방안경영상황분석4. 인사제도평가제도: 개인의 업적과 능력에 기초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를 시행평가: KPI에 의한 성과 및 역량 평가 시행임금제도: 임금의 적정성과 합리성을 꾀하기위해, 능력과 연공에 기초한 임금체계문제제기 기업분석 고객분석 발전방안자사분석주요 사업내용1)간장경기 침체로 판촉 경쟁 심화프리미엄 간장 시장 강세’60년 발효과학이 맛있는 향을 만듭니다’- 501캠페인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