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분문화] 이종격투기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종 격투기란?

2 이종 격투기의 유래와 역사

3 일본 격투기의 배경

4 현대 이종격투기의 근원

5 한국의 상황

6 결론
본문내용
이종 격투기란?
모든 것을 허용하는 격투' 내지는 '서로 다른 종류의 기술이 혼합된 격투'라는 뜻이다. 즉, 격투기처럼 싸우기 위한 기술이라기 보다는 여러 스타일의 격투를 포용하는 경기 내지는 환경을 의미한다.

현재 일본의 이종격투기

PRIDE
1997년 일본최고 프로레슬러 다카다 노부히코와 브라질 그레이시
가문의 유술가 힉슨 그레이시가 세계 최강을 가리는 자존심 대결을
벌이면서 시작

노부히코와 그레이시 두 선수가 각 무술의 명예를 걸고 싸우게
되었다하여 프라이드라는 명칭이 사용

프라이드는 원래 다카다 노부히코의 은퇴게임으로 마련. 그러나
PRIDE FC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만 갔고, 매년 4~5경기가 개최

체급은 93kg 이하 미들급, 93kg 이상 헤비급의 두 개 체급. 경기는
4각의 링진행, 글러브, 마우스피스 착용. 경기시간은 1라운드 10분
, 2라운드와 3라운드 각 5분. 깨물기, 눈 찌르기, 낭심 공격,
후두부 공격 금지

한국의 이종격투기

1. 93년 외국을 다녀온 사람들로부터 입소문으로 전파

2. 인테넷의 확산으로 서서히 알려짐

3. 2002년말 케이블 스포츠 TV에서 중계방송 해주면서
급속히 전파 되었음.

4. 현재 스트라이킥, 네오파이터, 스피릿MC등의
대회 개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혐한류란 무엇인가
  • 문화콘텐츠산업 및 파생상품의 수출에 미치는 영향- 수출은 2000년 이후 큰 성장세를 이어왔음. ‘04년까지 년 평균 53%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보였으며, ’05년 이후에도 성장세는 지속되고 있지만 최근 2년간 (‘06~’07) 성장률은 약 14%로 둔화되는 것으로 나타남2. 간접적 영향: 혐한류의 영향을 받는 일반상품 수출, 국가이미지 및 관광수입 등에의 파급영향Ⅵ. 혐한류에 대

  • 대중문화의 겉과 속 3을 읽고
  • 문화를 읽으면서 인터넷의 발달로 디지털격차가 생기고 있다고 생각한다.인터넷을사용하는 20-30대와 달리 50-60대는 전혀 인터넷을 사용할 줄 모른다. 이변화 해가는 디지털시대의 세대 간 단절을 기성세대와 우리세대의 차이점을 파악해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해서 홍보한다면 이런 시대에서 세대의 차이 없이 대화하며 자료를 공유하고 등 긍정적 모습을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다.결론적으로 저자는 현대사회의문제점에 대해서 사

  • 태권도장 위기 극복을 위한 관계기관의 역할
  •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태권도는 지난 50여 년간 국내외 수련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한국 문화의 대표콘텐츠로 부상했으나, 성장 정체와 리더십 위기에 직면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문재인 정부에서는 ‘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을 개정(2018. 4. 17)에서 3조 2항 한민국의 국기(國技)는 태권도로 한다라는 조문을 신설하였지만, 국가 상징으로서의 태권도 지정에 따른 관련 사업 개

  • [상업성][이종격투기][스포츠스폰서십][스타워즈][미인대회]이종격투기의 상업성, 스포츠스폰서십(스폰서십)의 상업성, 영화 스타워즈의 상업성, 검색엔진 라이코스의 상업성, 미인대회(미스코리아대회) 상업성 분석
  • 이종격투기 대회 관중의 재구매 의사 결정 분석, 상지대학교▷ 밥 데이비스 외 1 명(2001), 라이코스, 속도가 생명이다, 한겨례신문사▷ 이영자(2002), 페미니즘의 대중화 : 몇 가지 유형에 관한 가능성과 딜레마의 탐색, 한국여성학회▷ 조성호(1996), 스포츠 비즈니스를 주목하라, LG경제연구원▷ 허승진(2009), 한국 이종격투기 관람자의 경기장 유인요인과 소비행동과의 관계, 한국체육대학교▷ Strabase(2007), 스타워즈,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로서의 진화

  • [논문요약 및 평가] 국내신문과 방송에서의 스포츠경기보도실태에 관한 연구
  • 이종격투기 마케팅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를 한다.이종격투기가 활성화되고는 있지만, 격투기 경기가 갖는 특성상 프로그램의 폭력성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도 발생하고 있는데, 청소연과 사회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종격투기의 폭력성을 모방한 심각성과 TV폭력의 부정적인 효과를 긍정적인 측면으로 전환시켜야 하는 필요성을 알아본다. 이러한 시점에서 새로운 스포츠문화의 유입으로 여겨지는 이종격투기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