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기업혁신,경영혁신사례,기업혁신사례,11시콘서트,마티네콘서트,러시아워콘서트,낮콘서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1. 개괄
1.2. 운영현황
1.3. 운영 프로그램 소개
2. 본론 - 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
2.1. '11시 콘서트'의 도입 배경 및 과정
2.2 customer 혁신 측면
2.3 product 혁신 측면
2.4 operation 혁신 측면
3. Conclusions
3.1 수익성 향상 측면
3.2 유사 프로그램
3.2.1 러시아워 콘서트
3.2.2 마티네(낮) 콘서트
3.3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1. 개괄

예술의 전당은 문화예술의 창달과 국민의 문화향수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 공간의 운영과 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하기 위하여 1987년 1월 7일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특수법인이다. 1998년 2월에 음악당과 서예관이 개관되었고, 같은 해에 개최된 서울올림픽의 문화예술축전 공연장으로 활용되었다. 이후 한가람 미술관과 오페라 하우스 등이 차례로 개간되었고, 음악당은 좀 더 쾌적한 공연 관람을 위해 2005년에 객석 리노베이션을 완료했다.
주요시설로는 오페라하우스, 음악당, 한가람 미술관, IBK 챔버홀,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 서울 서예 박물관 등이 있다.
‘세계 최고 복합아트센터로의 도약’이라는 비전하에 명품기획, 수준높은 서비스,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이라는 추진목표를 가지고 자체시스템 개혁과 주변과의 소통을 병행하고 있다.

1.2. 운영현황

사업 및 활동은 크게 전당의 운영, 공연 및 작품전시 활동과 그 보급, 문화예술 교육산업, 문화예술 관계자료의 수집관리 및 보급과 조사연구, 문화예술의 국내외 교류사업, 상주단체의 설립과 운영, 후원회 운영 등을 통한 운영보존자금의 적립사업, 기타 설립목적 달서에 필요한 사업 및 부대사업으로 구성되고 있다.
예술의 전당의 수입금은 대부분이 정부의 국고 보조금으로 이루어지며, 나머지는 자체사업수입과 기타수입으로 이루어진다.

참고문헌
유관희, 「예술의 전당 운영 혁신」, 고려대학교, 1999.
국립예술단체 평가단 「예술의 전당 평가보고서」
http://www.sac.or.kr/about/report/rating.jsp 2003-2004
예술의 전당「예술의 전당 운영보고서」
http://www.sac.or.kr/about/report/reference.jsp 2003-2004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98%88%EC%88%A0%EC%9D%98_%EC%A0%84%EB%8B%B9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http://www.sac.or.kr/about/report/report.jsp
이윤영 기자「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 인기폭발」연합뉴스 2004. 11. 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의 전당 11시콘서트 발전방안
  • 낮 시간대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를 기획함예술의 전당에서는 이들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04년 9월부터 ’11시 콘서트’ 를 시작함11시 콘서트란?11시 콘서트의 성공은 클래식 공연은 저녁에 하는 값비싸고 어려운 공연이라는 대중들의 고정관념을 탈피, 이를 통해 관객층을 넓혀 클래식 저변을 확대하려 노력한 예술의 전당 측의 운영 혁신에 있다. 입장권을 저렴하게 제공하면서도 높은 수준의 연주를 제공하고, 저명한

  • [경영학] CEO(최고 경영자)의 자질과 경영철학
  • 경영자(CEO)의 독특한 리더십은 기업 구성원에게 규율성을 갖추고 경쟁력 을 기르도록 하는 핵심 요인이라는 얘기다. 이는 경영자의 독특한 카리스마를 기업 성장을 위한 주된 덕목으로 여기고 있는 추세가 오히려 리더십 발휘에 방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경고하는 대 목이기도 하다. 짐 콜린스는 기업을 강력하게 변화시키는 경영자가 되기 위해 개인적 겸손함과 전문가적 의지를 갖춰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대표적인 사례가 1980년대 킴벌리

  • [학사][호텔관광]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사례 국내 최대 복수 케이블TV방송국(MSO) 씨앤앰커뮤니케이션 오광성 사장(54) 은 케이블 업계에서는 보기드물게 배짱 두둑한 전문 경영인.그는 지난해 9월 케이블 사업자로는 처음으로 미래시청료를 담보로 자산담보부증권(ABS) 900억원을 발행했다. 영세한 중소기업에 불과하던 케이블 사업자가 자금을동원한 방식으로는 획기적인 사건이었다.오 사장은 아직 받지도 않은 시청료로 금융권 관심을 끈 이유는 케이블TV 미래가 장밋빛이기 때문이라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완료된 후 우리 카르페디엠은 개념

  • [졸업논문][경영학] 감성시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성공사례와 전략
  • http://www.chosun.com/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KTF 홈페이지 http://www.ktf.com/네이버 http://www.naver.com조두환 (더 브레인 컴퍼니 기획이사)감성마케팅(오감을 디자인한다):시토 쿠니오/히라사와 데츠야- 이해선 옮김1998년감성마케팅 : 스콧 로비넷 등저보이지 않는 뿌리 : 홍성태 지음.클릭 이브속으로 : 페이스 팝,리스 매리골드 지음.혁신경영 : 톰 피터장미보다 사랑을 팔아라 : 신강균 편역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양희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