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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
2. 테마파크의 개념&역할 .......................................................................
3. 디즈니랜드 소개 .................................................................................
4. 도쿄디즈니랜드 소개 ..........................................................................


Ⅱ. 본   론
1. 도쿄디즈니랜드 진출 이유 ...................................................................
2.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Ⅲ. 결   론
1.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후 성과 ......................................................
2. 느낀점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1. <주제선정동기>
디즈니랜드는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어하는 곳이다.
디즈니랜드에 대해 자료를 찾아보던중 관광산업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디즈니랜드중 특히
도쿄디즈니랜드에서 큰 성과를 이루었다는 자료를 찾게 되었다. 도쿄디즈니랜드의 성공전략이 무엇인지 알아보면서 도쿄디즈니랜드가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

2. 테마파크의 개념&역할
(개념)
테마파크란 특정한 주제(theme)를 중심으로 연출·운영되는 공원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롯데월드나 디즈니랜드처럼 하나의 주제와 이야기를 중심으로 꾸며진 놀이동산을 말한다

따라서 테마파크는 오락 또는 흥미를 위주로 운영되는 위락공원과는 달리 뚜렷한 테마를 가지고 있고 건축양식이나 조경, 놀이의 내용, 등장인물에서 식당의 메뉴, 판매하는 상품, 종업원의 제복, 휴지통의 모양이나 색깔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가 그 주제하에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통일적으로 운영된다.

최초의 테마파크인 LA의 디즈니랜드는 1955년 7월 월트 디즈니에 의해 만들어졌다. 우리나라는 1977년 용인자연농원(현재 에버랜드)이 사파리, 놀이기구, 식물원 등을 도입하여 테마파크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김희진(2007). 일본테마파크의 사례와 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가마사와노보루(2009). 도쿄디즈니랜드 스토리 . 한스미디어
-전용욱(2000). 사례국제경영. 문영사
-http://www.tokyodisneyresort.co.k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5&aid=0000797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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