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지니넷의 정보시스템분석-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설명
인천대학교에는?
지니넷이란?
지니넷의 목적 및 활동방향
여기서 잠깐
영재교육의 필요성

2.일반 기업들의 경영활동에서 연관되는 정보시스템
정보시스템 유형
현재 지니넷의 정보시스템은 어떤 유형인가

3. 정보시스템의 구성 및 활용
현재 운용되는 정보기기 및 정보시스템
조직 구성도 & 시스템 분석
사이버교육과 지니넷

4. 現 지니넷의 활용도 및 효과분석
아직은 영재교육의 첫걸음 단계
발전방향 & vision
지니넷의 SWOT 분석
5. LMS(학습관리 시스템)
LMS 정의
지니넷에 도입된 LMS의 기능
지니넷 LMS의 Work Flow
LMS의 강점
현재 지니넷은 어떻게 구축하는가
6. 영재교육에 대한 비슷한 사례
타 영재 교육사이트의 현황
7.결론
본문내용
1-2)지니넷이란?

현재 인천대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는 영재교육원으로 사이버 영재교육 운영본부가 7층에 자리하고 있다

교내에 있는 과학영재교육원은 On-line과 Off-line으로 나누어져 운영되고 있다

엄밀히 따지자면 Online상의 교육으로만 볼 수 있다

여기서 선발된 영재들은 Off-line의 인천과학영재교육원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1-3)지니넷의 목적
인터넷을 이용하여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함으로서 영재교육 수혜대상의 선발 기회를 전국의 모든 학생으로 확대 제공
영재교육컨텐츠의 질을 유지하여 자녀교육 및 학생을 위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교육자료와 방향 제시
한국교육 환경에 적합한 영재 컨텐츠 개발 및 프로그램의 개발로 전체 영재교육기관의 공동활용 프로그램으로 활용범위를 확대
전국 영재교육기관의 공동 활용을 통한 효율성 향상
교육결과의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해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의 변화 관찰, 추적 관리를 과학적 근거에 입각하여 현실화
인터넷을 활용한 영재교육 관련 Community구성을 통해 다양한 교육 방법과 내용 제공

1-4)지니넷의 필요성
사이버 영재교육을 위한 수준 높은 분야별 과학 컨텐츠 개발
온, 오프라인 통합교육프로그램 제공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한 주말 위주의 영재교육원 교육 보완
과학영재 교육을 위한 차별화 된 온라인 컨텐츠 제공
과학영재의 정보통신 능력 배양
영재판별 기회의 확대 : 사이버 학습과정을 통해 영재판별
영재의 조기 선발과 집중 교육으로 과학분야 영재의 창의성 함양
영재교육에 다양한 방법을 제공
교사를 위한 영재교육 포탈 지원체제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듀테인먼트 게임 사례 분석
  • 지식 역시 사람들 속에 더욱 깊게 뿌리내릴 것이다. 게임으로 성적 올려? 교육용 게임 시장 분석http://www.ebuzz.co.kr/news/issue/22862661888.html2. 스마트폰 기반 앱 게임 현황2-1. 모바일 게임시장의 변화① 스마트폰의 이용자수 증가2009년 11월 한국에 출시된 아이폰 으로 인해 촉발된 스마트폰 열풍이 2010년에도 이어졌다. 2010년 말 휴대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른바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수가 1,470만 명을 돌파하게 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기존에 주

  • [정보] 1998 정보화 연차보고서
  • 정보통신 이용교육 실시와 정보화상담실 운영 113제3절 한국정보문화운동협의회 발족 114제4절 향후 추진 방향 115제4장 정보통신윤리 확립 116제1절 정보통신윤리위원회 활동 강화 116제2절 정보통신윤리 교육과 홍보활동 추진 118제3절 인터넷 불건전정보 유통방지를 위한 대책 118제4절 향후 추진 방향 118제5장 정보보호 강화 120제1절 정보보호 추진체계 확립과 법제도 연구 120제2절 정보보호기술 연구개발과 기술 지원 120제3절 정보보호시스템 평

  • 1998 정보화에 관한 연차보고서
  • 정보통신 이용교육 실시와 정보화상담실 운영 113제3절 한국정보문화운동협의회 발족 114제4절 향후 추진 방향 115제4장 정보통신윤리 확립 116제1절 정보통신윤리위원회 활동 강화 116제2절 정보통신윤리 교육과 홍보활동 추진 118제3절 인터넷 불건전정보 유통방지를 위한 대책 118제4절 향후 추진 방향 118제5장 정보보호 강화 120제1절 정보보호 추진체계 확립과 법제도 연구 120제2절 정보보호기술 연구개발과 기술 지원 120제3절 정보보호시스템 평

  • [교육경영] 공교육 활성화 방안
  • 넷이나 인트라넷을 통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지식과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학습 또는 교육방식으로 말할 수 있다. 이는 종전의 교실위주의 수업으로부터 온라인을 통한 개별적 학습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하며, 이를 통해서 학습자는 개인자율성과 창의력이 존중되는 한편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교육정보와 교육 매커니즘이 제공되는 기술기반 교육으로서 학습자 중심의 자기주도형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이란 뜻이다. 권호중(2005)「EBS

  •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접근 및 대안학교
  • 정보화라는 새로운 문명전환의 새 물결이라는 새로운 모순들이 뒤섞인 오늘날 우리 교육이 처한 상황을 역동적으로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는 교육 시민운동, 대안교육운동 등의 현장 중심의 교육개혁 운동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타진한 책이다.6 작은 학교가 아름답다 보리 편집부 / 보리 / 1997년 3월 / 6,500 원 `올바른 교육은 어떤 것인가?`의 근본 질문에서 출발하여 개발과 성장이라는 근대화가 교육에 미친 영향을 살펴보면서 대안교육의 흐름과 우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