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 토지이용계획과 교통계획의 관계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토지이용과 교통계획의 관계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연구되어 왔다. 도시계획, 교통계획, 입지이론 분야에서 논의되었다. 그동안 토지이용과 교통과의 관계를 기술적이고 정상적으로 파악하는 연구는 많이 있었으나 이들의 관계를 명백하게 파악한 연구는 별로 없었다. 그이유는 이 둘의 관계가 동태적이고 매우 복잡하게 상호작용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토지이용과 교통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은 도시구조의 성격과 발전과정을 이해하는데 중요할 뿐만아니라 도시계획이나 교통계획을 수립하는데 필수적인 과정이라도 할 수 있다.
토지이용계획이란 토지의 이용을 위해 토지용도를 배부하는 계획으로, 용도지역제, 용도지구제, 용도구역제로 구분된다. 또 인간의 활동을 미리 예측하고 사용목적에 따라 토지이용을 합지적, 체계적으로 배치하여 공간에 질서를 부여하는 계획이다. 토지이용계획은 안전성, 보건성, 편의성, 쾌적성, 공공의 경제성을 목표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