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론] 외환론의 역외선물환 NDF거래의 의미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Ⅰ. NDF의 정의
Ⅱ. 국내 활성화 배경
· 원 달러의 경우 97년 IMF가 오기 전까지는 정부도 그렇고 일반적인 외환 시장 참가자들도 NDF에 대 한 관심이 거의 없었다. 역내와 역외를 엄격히 구분하는 외환관리 규정 때문에 역내 외환 시장과 역 외 외환 시장은 서로 완전히 분리된 별개의 시장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IMF가 오기 이미 몇 달 전부터 우리 경제의 심각성을 반영한 싱가포르나 홍콩등 주요 역외시 장의 NDF 환율은 통상적인 선물환 마진(대개 1월 미만)을 감안 하더라도 국내 환율에 비해 무려 100 원 이상씩 높았는데도 국내시장에서는 큰 변수가 안 될 수 있었던 게 아닌가 한다.
그러던 것이 99년 4월 1차 외환자유화 조치를 시작으로 선물환 거래에 대한 실 수요 증빙 제도가 폐 지되면서 역외와 역내 시장의 연결이 가능해 진 이후 NDF의 거래량이 늘어 나게 되었다.
(2001년 한국은행 보도 자료를 보면 확연히 확인 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