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잉여금과 이익잉여금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에서 인정하는 재무제표의 4가지에서 대차대죠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는 변동이 없는데 자본변동표와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는 시대에 따라 우선시되는것이 달라지는데 둘간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밝힌 문서이다.
- 목차
-
1. 잉여금이란
2. 자본잉여금
3. 이익잉여금
- 본문내용
-
●잉여금이란?
일정시점에 있어서 법정자본 즉, 액면x발행주식수를 초과하는 자기자본의 일부분을 말한다. 주식회사는 자본불변의 원칙에 따라 법정의 절차 없이는 함부로 자본금을 증감시킬수 없으므로 영업결과 발생하는 순이익 중 내부유보금이라든지, 주주에 의해 액면가액을 초과하여 불입된 주식발행초과금 등은 자본금계정에 기입하지 않고 별도로 계정을 설정하여 기입하여야 한다. 이때 별도로 설정되는 자본계정을 잉여금이라 한다.
자본은 자산에서 부채를 뺀것을 말하는데 주식회사의 경우 자본을 자본금계정과 잉여금계정으로 나누어서 정리한다. 자본금계정은 말그대로 법정자본(액면x발행주식수)을 말하고 잉여금계정은 자본금 이외의 금액으로 자본잉여금과 이익잉여금으로 나뉜다.
●자본잉여금
자본잉여금은 주식의 발행,증자 또는 감자 등과 같이 회사내에 출자된 자본가치의 증감거래, 즉 자본거래에서 발생하는 잉여금이다.
자본적 성격이 강하고 자본잉여금은 배당이 불가능한 잉여금이고, 결손보전이나 자본전입 외에는 사용이 금지되고 있다. 분류하면 주식발행초과금과 기타자본잉여금으로 나뉠수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