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 방송보도론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 머 리 말
한국방송학회에서 방송학자 및 방송 현업인을 포함한 10여 명의 공동 저술한 <방송 보도론>은 현대 사회에서 보도 매체로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방송 뉴스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고 있는 책이다. 책의 서문에서 한국 방송 학회 김우룡 회장이 밝힌대로 <방송 보도론>은 방송 뉴스의 의미와 제작 과정 그리고 방송 뉴스의 효과를 총체적으로 살펴 볼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충분히 수행 할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책은 방송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일반인들이 방송보도 분야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개론서 역할을 수행할수 있도록 짜여진 것 이외에 실제로 방송 일에 종사하고 있는 방송 기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수 있고 그들의 자질 향상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급속히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소위 세상 물정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우리에게 가장 조직적이고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방송 뉴스가 아닌가 한다. 그러나 방송 뉴스가 보여주는 것을 수동적으로 아무런 의심없이 받아들인다는 것이 사회의 여러 현상, 사건들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만은 아니다. 방송 뉴스에서 다루는 내용들을 보다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보기 위해서는 방송 뉴스가 가진 속성들을 먼저 이해하여야만 가능하리라 생각한다. 이 <방송보도론>이라는 책을 리포트의 대상으로 선택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이 책이 주로 방송 뉴스 전반에 관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쓰여진 만큼 본문에서는 제 1장에서 제 10장까지 각 장별로 주요 개념 및 내용들을 글의 흐름에 맞추어서 요약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