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V광고와 신세대사고방식의 상호연관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V 광고와 신세대 사고 방식의 상호 연관성
1.예시 광고
2. 신세대가 끼치는 영향
3. 광고가 신세대의 취향에 끼친 영향
4.광고의 지배 이데올로기성의 한계
5. 정리
- 본문내용
-
TV 광고와 신세대 사고 방식의 상호 연관성
매스컴과 현대사회 REPORT page
오늘날 소위 ‘신세대’ 들은 매스미디어 세대라고도 불릴 수 있을 만큼 , 매스미디어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그러므로 , 신세대의 사고 방식의 변화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와 그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를 중심으로 생각해 보기로 하겠다. 그 중, 요즘 들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라고 할 수 있는 남성 상의 변화에 대해 , 알아보기로 하겠다. 최근 들어 특히 부쩍 늘어난 ‘부드러운 남자’ 선호 경향에 있어 광고와 신세대 가치관의 상호 연관성을 알아보겠다.
1.예시 광고
우선 ‘부드러운 남자’ 라는 컨셉트의 광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그것들의 주된 경향과 우선시 하는 가치관 등을 통해 개괄적인 조사 방향을 잡아 보자.
대표적인 것은 ‘부드러운 남자상’ 의 대명사 격인 배용준의 광고들이다. 그는 여자 친구의 화장품과 라이프 스타일 등을 꼼꼼히 알고 있는 자상한 면이 있는 남자인 동시에 , 대개 여자들이 많이 하는 행동 - 예를 들면 가슴을 설레이면서 연인을 기다린다든지 하는 - 을 많이 보여 주고 있다. 항상 화면은 부드러운 색조로 처리되어 있고 , 그는 부드러운 비소로 일관하게 마련이다.
또 다른 대표적 모델은 박중훈이다. 그는 영화들을 통해 구축한 편안하고 유머러스한 면을 부각시키고 있는데, 그도 역시 남성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여성 화장품 모델로 나오고 있다. 얼마전 부터는 남성 화장품에도 등장하고 있는데, 기존의 남성용 화장품 카피와는 다르게 이 광고는 남자 피부도 여자처럼 민감성임을 주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서적: 매스미디어와 사회 . 최정호 , 강현두 , 오택섭 공저 나남출판 1995
대중 매체의 이해와 활용 . 강상현 , 채백 엮음 한나래 1995
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 한국사회 연구회 엮음 한울 아카데미 1996
광고 비평. 김광수 한나래 1994
대학생의 광고에 대한 태도 연구 - 가치관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동국 대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이치우 198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