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V광고와 신세대사고방식의 상호연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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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V 광고와 신세대 사고 방식의 상호 연관성

1.예시 광고

2. 신세대가 끼치는 영향

3. 광고가 신세대의 취향에 끼친 영향

4.광고의 지배 이데올로기성의 한계

5. 정리

본문내용
TV 광고와 신세대 사고 방식의 상호 연관성

매스컴과 현대사회 REPORT page
오늘날 소위 ‘신세대’ 들은 매스미디어 세대라고도 불릴 수 있을 만큼 , 매스미디어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그러므로 , 신세대의 사고 방식의 변화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와 그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를 중심으로 생각해 보기로 하겠다. 그 중, 요즘 들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라고 할 수 있는 남성 상의 변화에 대해 , 알아보기로 하겠다. 최근 들어 특히 부쩍 늘어난 ‘부드러운 남자’ 선호 경향에 있어 광고와 신세대 가치관의 상호 연관성을 알아보겠다.

1.예시 광고
우선 ‘부드러운 남자’ 라는 컨셉트의 광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그것들의 주된 경향과 우선시 하는 가치관 등을 통해 개괄적인 조사 방향을 잡아 보자.
대표적인 것은 ‘부드러운 남자상’ 의 대명사 격인 배용준의 광고들이다. 그는 여자 친구의 화장품과 라이프 스타일 등을 꼼꼼히 알고 있는 자상한 면이 있는 남자인 동시에 , 대개 여자들이 많이 하는 행동 - 예를 들면 가슴을 설레이면서 연인을 기다린다든지 하는 - 을 많이 보여 주고 있다. 항상 화면은 부드러운 색조로 처리되어 있고 , 그는 부드러운 비소로 일관하게 마련이다.
또 다른 대표적 모델은 박중훈이다. 그는 영화들을 통해 구축한 편안하고 유머러스한 면을 부각시키고 있는데, 그도 역시 남성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여성 화장품 모델로 나오고 있다. 얼마전 부터는 남성 화장품에도 등장하고 있는데, 기존의 남성용 화장품 카피와는 다르게 이 광고는 남자 피부도 여자처럼 민감성임을 주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서적: 매스미디어와 사회 . 최정호 , 강현두 , 오택섭 공저 나남출판 1995
대중 매체의 이해와 활용 . 강상현 , 채백 엮음 한나래 1995
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 한국사회 연구회 엮음 한울 아카데미 1996
광고 비평. 김광수 한나래 1994
대학생의 광고에 대한 태도 연구 - 가치관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동국 대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이치우 1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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