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SK그룹][기업][인재상][CI]SK(SK그룹)의 연혁, SK(SK그룹)의 인재상, SK(SK그룹)의 CI(로고마크), SK(SK그룹)의 현황, SK(SK그룹)의 내부거래, SK(SK그룹)의 사업영역, SK(SK그룹)의 인터넷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SK(SK그룹)의 연혁
1. 창업기(1953년~1956년)
2. 성장기(1956년~1960년)
3. 시련기(1960년~1962년)
4. 전환기(1962년~1966년)
5. 도약기(1966년~1970년)
6. 확장기(1971년~1973년)
7. 과도기(1973년~1974년)
8. 제2창업기(1975년~1977년)
9. 다각경영기(1978년~1980년)
10. 기업변신기(1980년~1983년)
11. 대단위투자기(1984년~1988년)
12. 계열화완성기(1980년~1991년)
13. 정보통신진출기(1992년~1994년)
14. 정보통신도약기(1995년~현재)
Ⅲ. SK(SK그룹)의 인재상
Ⅳ. SK(SK그룹)의 CI(로고마크)
Ⅴ. SK(SK그룹)의 현황
1. 업종
2. 규모
1) 총자산
2) 매출액
3) 순이익
4) 종업원 수
5) 1인당 매출액
Ⅵ. SK(SK그룹)의 내부거래
1. 내부거래 추이
2. 네트웍스와의 거래문제
3. SK해운과의 거래
Ⅶ. SK(SK그룹)의 사업영역
1. 에너지 화학
2. 정보통신
3. 금융
4. 물류서비스
Ⅷ. SK(SK그룹)의 인터넷사업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 내부감사의 역할이 변화하고 있다. 내부통제 프로세스의 개선, 전사적 위험관리의 도입 등을 통해 기업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새로운 내부감사에 대해 알아보자.
엔론 사태를 기억하는가. 21세기 경영의 화두를 '투명 경영'과 '윤리 경영'으로 장식했던 초대형 회계 부정 사건이었다. 그 후 회계 투명성의 확보는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로 인식되게 되었으며 우리 기업들의 감사 형태도 많이 달라지고 있다. 감사 위원회의 도입은 이미 하나의 관행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외부 감사의 중립성 보장과 내부감사의 역할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말 정부차원에서도 회계제도 개혁안을 발표하여 이사회, 감사위원회, 최고경영진, 내부회계 관리조직, 외부감사인 및 감독 당국 등이 각자의 기능을 책임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SK(SK그룹)의 연혁
1. 창업기(1953년~1956년)
-폐허 위에서 출범한 선경직물회사
2. 성장기(1956년~1960년)
-고난의 성장
3. 시련기(1960년~1962년)
-정변과 시련
4. 전환기(1962년~1966년)
-내수생산에서 수출생산으로의 전환
5. 도약기(1966년~1970년)
-섬유재벌로 부상한 SK
6. 확장기(1971년~1973년)
-섬유에서 석유까지
7. 과도기(1973년~1974년)
-중단없는 전진
8. 제2창업기(1975년~1977년)
-원대한 포석
- 참고문헌
-
고승희 - SK 그룹 최종현 연구 SK 그룹의 기업문화, 한국경영사학회, 2001
김한원, 문병준 외 3명 - 한국 경제의 거목들 -5대 그룹 창업가들의 기업가정신 연구-, 삼우반, 2010
신용대 외 1명 - SK그룹 담연 최종건 창업회장의 창업과 기업성장, 한국무역학회, 2008
성준호 - SK그룹 지배구조 개선에 관한 사례연구, KAIST, 2009
최찬기 - 글로벌기업의 CEO리더십 -4대 그룹을 중심으로-, 탑북스, 2012
편집부 - 전국중소기업연감,한국중소기업협의회,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