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유통][유통업 사업자실무][유통업 복합서비스][유통업 주의사항][유통업 미국 주5일근무제 사례]유통업의 사업자실무, 유통업의 복합서비스, 유통업의 주의사항, 유통업의 미국 주5일근무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유통업의 사업자실무
Ⅱ. 유통업의 복합서비스
1. 최근의 국내 사례
2. 선진국 유통시장
Ⅲ. 유통업의 주의사항
1. 부도조짐의 사전 판별법
2. 본사 및 대리점(거래처)계약시 주의 사항
Ⅳ. 유통업의 미국 주5일근무제 사례
1. 대형 할인점의 성장과 백화점의 대응
2. 전문점의 성장과 백화점의 대응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유통업의 사업자실무
본사의 연혁 영업방법 재무구조를 철저히 파악, 사업성을 확인 후 계약체결 한다. 창업초기에는 사장이 모든 일을 손수 맡아 처리한다. 거래처(대리점)개설은 항상 사장이 직접 확인 후 계약체결 해야 한다. 유통업은 양질의 거래처의 확보에 좌우된다(양질의 거래처는 많을수록 좋다) 기존 거래처의 연간 도산율이 30%임을 알아야 한다. 신규거래처를 계속 발굴 체결하여 자연 도산업체(30%)를 대체해 나아가야 한다. 거래처의 영업상태와 거래처 사장의 최근 동향을 항상 파악 하고 있어야 한다. 거래처의 도산이나 부도 조짐을 항상 사전에 파악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거래처 순회는 무슨 일이 있어도 정기적으로 약속된 날에 방문 순회하여야 한다. 방문 시 항상 거래처의 재고를 파악해야 한다. 외상매출금 장부잔액은 항상 일정 금액을 유지해야 한다.
- 참고문헌
-
- 권창호(2005), 중소유통업의 경쟁력 향상에 관한 연구, 우석대학교
- 라이터스 편집부(2005), 유통업의 온라인 진출과 운영과제, 라이터스
- 성경승(2006), 우리나라 중소 유통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 이종건 외 1명(2012), 글로벌 유통업 종사자의 스트레스 및 조직유효성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통상정보학회
- 이혜준 외 1명(2008), 중소유통업 온라인 시장 전환을 위한 정책 방안, 한국유통학회
- 조광행(1995), 전략적 유통업 마케팅, 경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