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창업][아이템][창업아이템 소자본유형]창업아이템의 소자본유형, 창업아이템의 선정단계, 창업아이템의 고려사항, 창업아이템의 유의사항, 창업아이템의 사례, 창업아이템의 선별 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창업아이템의 소자본유형
1. 소프트웨어 산업
2. 정보통신서비스산업
3. 다품종소량생산산업
4. 연구개발산업
5. 기타산업분야
Ⅲ. 창업아이템의 선정단계
1. 1단계 : 창업정보를 수집한다
2. 2단계 : 1단계의 과정을 통해 본인이 관심있는 아이템 3-5개를 선정한다
3. 3단계 : 2단계에서 선정한 3-5개의 아이템을 직접 확인한다
4. 4단계 :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다
5. 5단계 : 최종적으로 1개의 아이템을 선택한다
6. 6단계 : 사업준비를 하고 개시한다
7. 7단계 : 불확실성이 대비하고, 창업동향을 항상 주시한다
Ⅳ. 창업아이템의 고려사항
Ⅴ. 창업아이템의 유의사항
Ⅵ. 창업아이템의 사례
1. 음식업 전반에 흐르는 건강바람
2. 건강보조식품 관련업종 급성장
3. 스포츠, 레저비즈니스로 확산
Ⅶ. 창업아이템의 선별 방법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람마다 나름의 개성이 있고 특성이 있다. 액세서리 등 판매점에 유리한 성격도 있고 커피숍과 같이 무드 서비스업에 알맞은 성격도 있다. 자신의 성격이나 취향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수익성이 높고 유리하다는 것만으로 아이템을 선정하게 될 경우 실패의 쓴맛을 보기 쉽다. 물론 장사에 찬밥 더운밥 가려서 되느냐고 할지 몰라도 평생직업으로 소점포창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점을 더욱 중시해야 한다.
사업이라는 것이 하루 이틀에 끝나는 일이 아닌데다 자신의 모든 노력을 다 쏟아 붇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라서, 만약 자신이 선택한 아이템이 적성이나 취향에 맞지 않으면 성공적인 사업을 기대하기 어려워진다.
≪ … 중 략 … ≫
Ⅱ. 창업아이템의 소자본유형
1. 소프트웨어 산업
최근의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향후 10년간 30%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할 대표적인 미래형 지식산업이다. 이 분야는 아이디어가 가미된 무형의 상품이 시장의 수요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분야이다. 최근의 히트상품은 품질이 아니라 아이디어가 가미된 디자인, 분위기가 결정한다. 소프트웨어 산업은 모든 산업에 연관이 되어 있으므로 그 성공가능성도 높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권오탁 외 1명(2000), 창업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창업아이템 개발, 대구미래대학
뉴비즈니스연구회(2003), 창업 아이템 300가지, 한솜미디어
신웅(2008), 소자본 창업 색다른 아이템으로 승부하라, 행복을만드는세상
우이 요시유키 저, 김영옥 역(2010), 반드시 성공하는 음식점 창업 경영 교과서, 아카데미북
이영직(2003), 창업아이템 창업노하우, 나무생각
조재황(2012), 창업 상식사전, 길벗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