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관리회계시스템][관리회계][회계]MAS(관리회계시스템)의 역사, MAS(관리회계시스템)의 촉진요인, MAS(관리회계시스템)의 동향, MAS(관리회계시스템)의 성과, MAS(관리회계시스템)의 조직학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MAS(관리회계시스템)의 역사
1. 고품질의 제품 수준(High Quality)
2. 낮은 재고 수준의 유지(Lower Inventory)
3. 생산시간의 단축과 재편성을 위한 제조공정설계(Flexible Flow Line)
4. 자동화(Automation)
5. 제품 라인 조직(Product Line Organization)
6. 정보의 효율적인 이용(Effective Use of Information)

Ⅲ. MAS(관리회계시스템)의 촉진요인

Ⅳ. MAS(관리회계시스템)의 동향
1. 제1항 활동 중심 회계
2. 제2항 제품수명주기회계(PLCC : Product Life-Cycle Costing)
3. 제3항 품질 코스트 회계(Quality Cost Accounting)
4. 제4항 테크놀로지 회계(Technology Accounting)

Ⅴ. MAS(관리회계시스템)의 성과

Ⅵ. MAS(관리회계시스템)의 조직학습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본시장의 개방화와 세계화에 따라 우리나라의 금융기관들은 엄청난 변화의 국면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 동안 정부의 규제와 보호 속에서 성장해 온 우리나라의 금융기관들은 외국의 유수한 금융기관들과 경쟁할 수 있는 질적․양적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 국내시장을 개방할 수밖에 없는 처지가 된 것이다. 이 중에서도 증권회사들은 외국 증권사의 국내 유입, 증권사들의 지점설치의 자유화, 그리고 은행이나 보험사, 그리고 투신사들의 증권업에의 진출 모색 등으로 어떤 금융기관보다도 격심한 경쟁의 한가운데에 서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증권사들은 신상품의 개발, 고객 서비스의 향상, 고품질의 투자분석, 기타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경쟁의 파고를 극복하려 하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활동들은 결국 증권사 영업망의 최전방인 지점에서 고객에게 제시되는 것이며 그에 대한 고객의 반응에 따라 그 성패는 결정되는 것이다. 따라서 지점이야말로 증권사 전략의 시작과 끝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미에서 지점에 대한 정확한 성과평가가 갖는 의미는 크다 할 것이다.

Ⅱ. MAS(관리회계시스템)의 역사

1. 고품질의 제품 수준(High Quality)

1970년대 이전까지는 저가격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주 요인이었고 품질은 일반적으로 인정되어지는 표준 수준이면 충분하였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 세계적인 제조업자들은 낮은 원가의 질 좋은 제품을 가지고 시장 경쟁에 나서고 있다.
참고문헌
○ 강성(1993), 첨단생산기술, 전략적 목표 및 관리회계시스템의 관계, 전주대학교
○ 김주택(1993), 제조환경의 변화에 따른 관리회계 시스템의 새로운 방향에 대한 고찰, 상지대학교
○ 배병한 외 2명(2001), 품질경영실무, 관리회계시스템 및 조직성과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한국회계정보학회
○ 삼일회계법인(2012), 원가관리회계, 삼일인포마인
○ 유관희(1997), 우리 중소기업들의 관리회계시스템 도입현황, 한국중소기업학회
○ 정재일(2010), 활동 원가관리 시스템 구축, 씨에프오아카데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경영] 환경경영 시험대비 총정리 노트
  • 관리(82%), ⑸ 수질(75%), ⑹ 중금속(60%), ⑺ 소음(45%), ⑻ 토양오염(43%), ⑼ 산성비(43%), ⑽ 난분해성 물질(35%), ⑾ 유출(30%), ⑿ 오존층파괴(30%) 등의 순으로 발표하고 있다. 이는 온실효과 100%란 온실효과가 영국경제 전 부문에 영향을 준다는 의미이며, 대기오염 90%는 영국경제 전 부문에서 90%만이 대기오염으로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뜻한다. 물론 이러한 자료는 각국별로 산업구조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2) 사업의 장애요인환경시장의

  • [인적자원관리] 인재관리 - GE, IBM
  • 의 일반능력을 개발하고 현재 또는 장래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연마하여 가치관과 태도의 발전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활동으로써 직접적이고 효과적이다. 즉, 교육훈련이란 조직구성원의 직무성과와 능력향상 그리고 경력발전을 위한 지식, 기술, 자질, 행동의 개발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3) 경력관리 인사관리의 한 방법으로서 종업원 개개인의 직무경력교육훈련 경력이나 자격면허잠재능력적성 등의 데이터를 개인별로 관리

  • [기업교육]기업교육의 의의,제도적 기반, 기업교육과 HRD(인적자원개발),사이버교육,웹기반교육, 기업교육에 대한 고정관념,문제점,방향
  • 기업교육의 의의, 기업교육의 제도적 기반, 기업교육과 HRD(인적자원개발), 기업교육과 사이버교육, 기업교육과 웹기반교육, 기업교육에 대한 고정관념, 기업교육의 문제점, 기업교육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기업교육의 의의Ⅲ. 기업교육의 제도적 기반1. 기업 내부의 조직과 경영2. 근로계약과 노사관계3. 기업-소비자, 기업-조달공급자 관계4. 자격 능력인증 등 평생학습/교육 정책과 제도Ⅳ. 기업교육과 HRD(인적자원개발)Ⅴ. 기업교육과 사이버교

  • [현대][SK하이닉스][현대전자][현대자동차][현대그룹][현대백화점]SK하이닉스(현대전자), 현대자동차(현대차), 현대그룹, 현대백화점 분석(현대, SK하이닉스, 현대전자, 현대자동차, 현대그룹, 현대백화점)
  • 성과주심 교육3) 학습조직 지식경영 정착4) 1:1교육 상담시스템참고문헌Ⅰ. SK하이닉스(현대전자)현대전자는 노사간에 기업의 경영상황이나 정책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협의하는 다양한 채널을 마련하고 있다. 우선 분기별로 경영설명회를 실시한다. 관리자와 노조간부 및 대의원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설명회는 주로 경영실적, 영업현황, 업계동향 등에 대해서 현황을 공유하고 그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게 된다. 2월 25일에 ‘사업계획 및 1/4분기 경

  • 학습조직 구축전략, LG전자와 3M 학습조직 비교,학습조직 모형,국내 학습조직 동향
  • 학습조직 동향국내 학습조직 동향국외 학습조직 동향사례연구LG전자2.2.1.1. 기업 선정 이유2.2.1.2. 기업현황2.2.1.3. LG전자 학습조직 사례 비교 해외 사례 - 3M2.3.2.1. 기업 선정 이유2.3.2.2. 기업소개2.3.2.3. 3M 학습조직 시스템2.3.2.4. LG전자와 3M 학습조직 비교 결론참고문헌서론최근 수년간 많은 기업들이 시장 환경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조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조직 변혁을 추진해 왔다. 조직 변혁을 추진하게 된 근본요인은 두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