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독일 자동차 생산][일본 메이커 생산][북한 광업 생산][한국 산업 생산][중국 국유기업 생산][독일][일본][북한]독일 자동차 생산, 일본 메이커 생산, 북한 광업 생산, 한국 산업 생산, 중국 국유기업 생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독일 자동차 생산
1. 기술협약과 숙련정책
2. 그룹노동을 둘러싼 갈등
Ⅱ. 일본 메이커 생산
1. 국내생산체제의 재구축
2. 북미지역에서의 현지생산 확대 과정과 현황
3. 아시아지역에서의 현지생산 확대 과정과 현황
Ⅲ. 북한 광업 생산
1. 지질 광상 및 부존량
2. 광산현황
3. 생산 현황
Ⅳ. 한국 산업 생산
1. 농림어업
2. 광공업
3. 서비스업
4. 시․도별 1인당 지역내총생산(경상가격)
5. 시․도별 지역내총생산 동향
Ⅴ. 중국 국유기업 생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독일 자동차 생산
1. 기술협약과 숙련정책
기술적 합리화와 품질조에 대한 사업장평의회의 대응은 ‘능동적 형성정책’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정책의 목표는 고용안정과 노동의 인간화를 위해 사업장평의회가 기업의 의사결정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에게 부여된 형성권리를 구체적으로 실현하는데 있다. 이는 사후적 처방의 성격을 지닌 보호 및 보상정책이 독일자동차산업의 구조환경적 조건변화와 노동자들의 주체적 역량변화를 쫓아가지 못한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다. 예전과 같이 기술합리화효과에 대해 방어적으로 대응하기 보다는 기술변화를 사회계약적 방식으로 형성(Soziale Gestaltung)하려는 전략적 관점이 내재되어 있다. 사회적 형성이 사회적 통제를 대체하여야 한다는 이러한 인식변화는 조직변화의 능동적 형성요구로 포드주의적 생산체계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겠다는 장기적 목표를 두고 있다(Kang 1995, 260쪽).
≪ … 중 략 … ≫
Ⅱ. 일본 메이커 생산
1. 국내생산체제의 재구축
일본 자동차산업에 있어서 국내생산은 70년대 전반까지의 내수증가와 60년대 후반부터 70년대 후반까지의 수출 급증으로 인해 그 기반이 다져졌다고 할 수 있다. 즉 국내생산은 60~70년대 전반기까지는 自動車大衆化의 급진전에 힘입은 내수의 급증으로, 70~80년대 전반기까지는 수출의 양적 증가와 수출가격 상승으로 생긴 수익을 바탕으로 그 증가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런데 90년대로 접어들면서 내수와 수출이 동시에 침체한 가운데 국내생산이 감소세로 전환되자 일본메이커들은 이의 체제정비와 재구축에 힘을 기울이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고정순(2007), 한국농업생산통계의 새로운 추계와 그 분석, 제주대학교
김화(2007), 중국 국유기업 개혁의 경제사적 고찰, 숭실대학교
서평(2011), 중국 국유기업 임금제도에 대한 사적 고찰, 충북대학교
이승주(2009), 일본의 생산 네트워크와 지역주의 전략의 변화, 한국정치학회
정공량(1994), 북한광업의 실태와 자원개발 협력방안, 서강대학교
정명기(2011), 독일 자동차기업의 생산의 세계화, 한독경상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