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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벤처기업성과의 선행연구

Ⅲ. 벤처기업성과의 영향요인

Ⅳ. 벤처기업의 무선인터넷사업 성과

Ⅴ. 벤처기업의 네트워크사업 성과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성과 척도를 개발하고 활용하는 것은 사고방식과 문화의 변화를 필요로 한다. 기관에서는 성과 척도의 활용을 권장하고 촉진함으로써 이런 변화의 토대를 마련한다. 이것은 상급 관리자가 지원적이고 프로세스에 참여할 때에만 가능하다.

초기에는, 성과 척도와 IT 프로젝트를 조직적 성과(outcomes)에 연계하는 것이 개념화하거나 인식하기에 어려울 수 있다. 참여자들은 성과척도를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사용하기까지 시간과 경험이 필요하다. 기관에서는 그들의 임무에 맞게 조정된 성과 평가 지침서를 개발함으로써 이런 학습 곡선을 줄일 수 있다.

기관에서 성과 측정을 제도화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만약 BSC와 같은 프레임웍이나 방법론을 활용한다면 성과 측정을 곧 제도화할 수 있다. BSC의 창시자는 조직의 첫 번째 BSC는 16주의 기간에 걸쳐 개발된다고 보고했다.

성과 측정의 목적은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이지 개인적 성과 평가를 하는 것은 아니다. 기관에서는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측정을 활용하는 관리자나 직원들에게 보상을 함으로써 성과 측정을 쉽게 받아들이게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관리자가 그들의 인사 평가의 일부로서 결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믿는다. 또 다른 사람들은 성과 측정의 목표는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이고 개인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므로, 개인을 평가한다면 협력관계가 무너진다고 믿는다. 바람직한 방법은 이 두가지 관점을 조화시키는 것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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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원종(2009) - 중소벤처기업의 성과 제고를 위한 윤리경영시스템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이장우 외 3명(2007) - 중국 벤처기업의 성과요인 : 한국 벤처기업과의 비교연구, 한국산업경영학회
전재수(2009) - 창업자·환경·전략·조직이 소프트웨어 벤처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조내권(2000) - 벤처기업 성과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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