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성장을 위한 중국시장 공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5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G2 소개
Ⅱ .왜 중국인가?
Ⅲ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Ⅳ .함의점
- 본문내용
-
미국 중국의 경제체제 특징
중국
사회주의 시장경제 시스템
풍부한 노동력 저임금제조산업 육성
관세 통한 국내 시장 진출 조절
정부주도하 서비스업으로의 전환
농촌지역 소득증가 정책
미국
시장경제 시스템
유동성과 풍부한 자본
세계에서 가장 큰 소비시장
전 산업 발전한 전통 강대국
반면, 증가하는 재정적자
- 참고문헌
-
김봉한·남수중·허찬국(2008), 중국 위안화 절상 전망과 파급효과 및 대응방안, 한국경제연구원
김창곤·박진근(2006), 중국의 WTO 가입 후 통상정책에 대한 고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송원근(2010), 한·중 교역의 산업별 경쟁력 비교와 FTA에 대한 시사점, 한국경제연구원
이문형(2012), 2012년 중국경제 전망과 대중국 진출 활성화 방안, 산업연구원
이성호 외(2011), 중국의 시장·기술·산업의 잠재력 평가 및 발전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이홍식, 왕윤종(2004), 한중일 FTA 체결에 따른 무역구조의 변화가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국제경제학회
전가림(2004), 동북아 지역경제협력과 한·중·일 3국의 이해관계, 연세대학교 동서문제연구원
이홍식 (2009), 산업연관구조를 이용한 동북아 분업구조 분석, 서울대학교 국제문제연구소
박번순(2011), 한중 FTA 의의와 주요 쟁점, 삼성경제연구소
이봉걸(2012), 한중수교 20주년, 대중국 수출의 성과와 과제,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송원근 ; 최남석 (2012), 한·중 FTA, 국익 극대화를 위한 협상 전략, 한국경제연구원
정환우(2011), 동아시아 경제통합 관점에서 본 한중 FTA의 의의와 과제, 동아시아 연구원
진승우(2011), 한중일 성장과 교역동향 및 시사점, 기획재정부
한국무역협회 통계 자료
관광업계가 본 중국인의 한국관광 실태조사, 2010.11.23,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21024000352
http://www.kita.net/fresh_sg/charge_schedule/freight_sea_export.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