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방송]케이블TV의 현황과 발전방향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케이블방송]케이블TV의 현황과 발전방향 보고서
목차
Ⅰ. 스마트케이블 서비스 ……………………3


Ⅱ. 업체들의 적극적인 시장진출 ……………4


Ⅲ. 다양한 콘텐츠 확보 ………………………5


Ⅳ. 앱 스토어 구축 ……………………………6


Ⅴ. 미래 서비스 개발에 집중 ………………6
본문내용
Ⅰ. 스마트케이블 서비스

올해 하반기 케이블TV를 스마트TV처럼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다. CJ헬로비전 티브로드 등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들이 스마트케이블 서비스를 도입한다. 케이블TV에 가입하면 기존 가정 내 TV를 통해 스마트폰에서처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케이블TV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케이블TV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케이블TV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영상을 접하고 있으며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영상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는데 이러한 흐름과 함께 케이블TV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양질의 영상콘텐츠가 시장에 공급됨에 따라서 성장을 촉진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337351
<한국경제>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6301814565&code=960801
<경향신문>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eq=2395684
<미디어잇>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30626/00000035
<아크로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6340771
<연합뉴스>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422
<아이티투데이>
http://economy.hankooki.com/lpage/people/201306/e20130626175917118490.htm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6338136
<연합뉴스>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43
<미디어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76371
<뉴스토마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케이블 TV,위성방송,HD TV,인터넷 방송)
  • 목 차Ⅰ. 뉴미디어1. 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2. 뉴미디어의 특성3. 뉴미디어의 구분Ⅱ. 케이블 TV1. 케이블TV에 대한 이해케이블TV의 현황케이블TV의 문화적, 산업적 가치케이블TV의 해결과제와 발전방향Ⅲ. 위성방송1. 직접위성방송의 개념 및 특성2. 직접 위성방송의 발전3. 직접위성방송에서 디지털위성방송 시대로의 전환4. 우리나라 디지털 방송의 현황디지털 위성 방송의 해결 과제, 전망과 미래Ⅳ. HD TV1. HDTV 와 SDTV2. 디지털 TV 전송 방식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케이블 TV 등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공간을 주 학습장으로 하여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생활과 함께 하는 교육을 말한다. ● 원격교육 시범기관 운영 현황(1) 운영 현황1998년 2월 교육부는 “원격대학 프로그램 시범/실험운영 기관”으로 5개의 시범운영 기관과 10개의 실험운영 기관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기관은 7개의 컨소시엄과 8개의 단독참여대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격대학 시범운영기관 현황은 다음과

  • [케이블방송]케이블TV의 현황과 발전방향 PPT자료
  • 케이블TV의 현황과발전방향 보고서목차Ⅰ. 스마트케이블 서비스 Ⅱ. 업체들의 적극적인 시장진출 Ⅲ. 다양한 콘텐츠 확보 Ⅳ. 앱 스토어 구축 Ⅴ. 미래 서비스 개발에 집중Ⅰ. 스마트케이블 서비스 *Ⅰ. 스마트케이블 서비스 올해 하반기 케이블TV를 스마트TV처럼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다. CJ헬로비전 티브로드 등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들이 스마트케이블 서비스를 도입한다. 케이블TV에 가입하면 기존 가정 내 TV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 IP-TV서비스 현황과 발전방향
  • IP-TV서비스 현황과 발전방향(전기 및 전자산업정책 기말보고서)2005. 6. 11목 차1. 서론 11.1. 연구의 배경 11.2. 연구의 구조 12. 본론 12.1. 통신ㆍ방송 융합의 개념 12.2. IP-TV 서비스의 개요 및 국내외 현황 22.2.1 IP-TV 서비스 개념 32.2.2 IP-TV 서비스 등장배경 52.2.3 IP-TV 서비스의 성격 52.2.4 IP-TV 서비스 추진 현황2.2.4.1 국내 현황 62.2.4.2 국외 현황 92.2.5 IP-TV 서비스 도입의 진입장벽 132.3. 관련이슈 및 활성화 방안 172.3.1 IP-TV관련 주요 이슈 172.3.2 IP-TV 서

  • 양방향 TV 광고 사례 연구
  • 현황2. IPTV와 스마트TV3. 양방향 TV 광고4. 양방향 TV 광고 사례해외사례1. 아디다스, 영국해외사례2. 도미노 피자, 영국국내사례1. 삼성전자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국내사례2. 동서식품 맥심 아이스커피 캠페인국내사례3. 기아자동차 ‘SOUL’ 캠페인5. 쟁점1)광고주의 낮은 신뢰도2)참신함 부족3)유아기적 매체4)소비자들의 낮은 인지도6. 양방향TV 광고의 전망1. 방송광고환경의 변화와 현황시간이 지나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방송환경이 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