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기업소개
2.선정동기

Ⅱ. 본론
1. 서비스전략
1) 목표시장
2) 서비스개념
(1)핵심서비스
(2)부가서비스
3) 운영전략
4) 서비스 전달시스템
(1)서비스 프로세스
(2)내부마케팅
(3)인적자원관리
2. 고객관리
3. 서비스 품질관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기업소개
디즈니랜드(Disneyland)는 월트 디즈니 회사의 부속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가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군 애너하임에 위치한 테마파크이다. 1955년 7월 17일 언론 매체에게 예비로 공개하였으며, 다음 날 공식적으로 개장하였다. 월트 디즈니는 개장 당시 유일한 테마파크였던 디즈니랜드가 고유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건물들을 설계하고 건축하였으며, 개장 후에도 특별한 운영을 지도하였다.
최근까지 디즈니랜드에는 대통령과 왕족을 비롯한 다른 나라의 귀빈을 포함하여 개장 이래 5억 15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였다. 1998년, 관련된 더 큰 규모의 디즈니랜드 리조트와 구별을 두기 위하여 "디즈니랜드 파크"로 브랜드명을 바꾸었다. 2007년에는 14,800,000명이 넘는 관광객이 공원을 방문하여 월트 디즈니 월드의 매직 킹덤에 이어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찾은 공원이 되었다.
1) 착상과 건설
참고문헌
• 디즈니랜드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www.disney.co.kr
• 톰 코넬란,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빌 캐포더글리 외, 디즈니 꿈의 경영
• 안승현, '세일즈 프로모션 관리론'
• Fjellman, Stephen M 디즈니와 놀이 문화의 혁명
• 아리마 데츠오,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소송전승, 친절을 전염시켜라: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Grover, Ron 월트 디즈니사와 미래형 경영
• 주간 다이아몬드2005, 디즈니랜드의 마술 상법에서 배우자(엘출판사, 2004.9.1),
• 도쿄 디즈니랜드 홈페이지(http://www.tokyodisneyresort.co.jp)
•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http://www.disneyland.com
• 파크앤 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parknresort.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잘보았습니다.
  • iri***
    (2014.11.09 23:56:42)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경영사례 분석 - 롯데월드
  • 및 기타 경영 노하우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2. 해외 테마파크와의 비교원래 이 자리에는 롯데월드 재정의 투명성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있었으나 현실적으로 연구하기에 어렵다고 생각되어 삭제하였다. 그 대신에 해외 테마파크와 롯데월드를 비교하는 내용을 넣기로 하였다. 해외의 디즈니랜드,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같은 유명한 테마파크들은 이미 그 국가의 랜드마크가 되어있다. 이러한 세계적 성공사례를 통해 롯데월드가 어떤 점을 벤치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관광행동론2004년 11월 26일 (금)목 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문화 마케팅 시대21세기의 기업전략(I)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디즈니랜드 소개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마케팅라스베가스의 대고객 서비스라스베가스의 마케팅 사례 5. 라스베가스 카지노 호텔 마케팅 믹스 (1) 특별 부서(2) 호텔 분석(3) 구매 사업라스베가스의 최근 변화와 동향본론21. 국내 카지노 사업 및 카지노 리조트 현황(1) 국내 카지노 점유율 현황(2) 국내 카지노 업체2. 외국인 카지노워커힐, 파라다이스3. 내국인 카지노강원랜드4. 강원랜드 카지노 리조트에 관한 특별법본론31. 강원랜드와 라스베가스의 설립배경2. 강원랜드와 라스베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Ⅰ. 서론기술이전이라 함은 기업이나 지역 간에 이루어지는 국내 기술이전도 포함 되나, 일반적으로는 국제적 이전을 가리킨다. 이전되는 기술은 중간생산물, 기계설비, 인적 능력, 생산유통체계, 마케팅 시스템 등 그 형태가 다양하다. 이전방법도 라이센싱 협정, 특허의 사용 허가, 경영계약 및 컨설팅 서비스 등의 기술계약에 그치지 않고, 오늘날에는 그 기능까지도 포함하는 일괄이전이 특징이며, 다국적기업의 직접투자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이념4) 디즈니월드의 고객층5) 디즈니월드의 경쟁자6) 디즈니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3. 디즈니 기업의 현황 1) 미국의 테마파크 성장 배경 및 디즈니랜드의 현황2) 현재까지의 디즈니 CEO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