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기업소개
2.선정동기
Ⅱ. 본론
1. 서비스전략
1) 목표시장
2) 서비스개념
(1)핵심서비스
(2)부가서비스
3) 운영전략
4) 서비스 전달시스템
(1)서비스 프로세스
(2)내부마케팅
(3)인적자원관리
2. 고객관리
3. 서비스 품질관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기업소개
디즈니랜드(Disneyland)는 월트 디즈니 회사의 부속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가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군 애너하임에 위치한 테마파크이다. 1955년 7월 17일 언론 매체에게 예비로 공개하였으며, 다음 날 공식적으로 개장하였다. 월트 디즈니는 개장 당시 유일한 테마파크였던 디즈니랜드가 고유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건물들을 설계하고 건축하였으며, 개장 후에도 특별한 운영을 지도하였다.
최근까지 디즈니랜드에는 대통령과 왕족을 비롯한 다른 나라의 귀빈을 포함하여 개장 이래 5억 15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였다. 1998년, 관련된 더 큰 규모의 디즈니랜드 리조트와 구별을 두기 위하여 "디즈니랜드 파크"로 브랜드명을 바꾸었다. 2007년에는 14,800,000명이 넘는 관광객이 공원을 방문하여 월트 디즈니 월드의 매직 킹덤에 이어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찾은 공원이 되었다.
1) 착상과 건설
- 참고문헌
-
• 디즈니랜드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www.disney.co.kr
• 톰 코넬란,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빌 캐포더글리 외, 디즈니 꿈의 경영
• 안승현, '세일즈 프로모션 관리론'
• Fjellman, Stephen M 디즈니와 놀이 문화의 혁명
• 아리마 데츠오,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소송전승, 친절을 전염시켜라: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Grover, Ron 월트 디즈니사와 미래형 경영
• 주간 다이아몬드2005, 디즈니랜드의 마술 상법에서 배우자(엘출판사, 2004.9.1),
• 도쿄 디즈니랜드 홈페이지(http://www.tokyodisneyresort.co.jp)
•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http://www.disneyland.com
• 파크앤 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parknresort.com
자료평가
- 유용하게잘보았습니다.
- iri***
(2014.11.09 23:56: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