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의원인및문제점실태,가정문제,사회문제,이혼의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이혼의 개념
2. 이혼의 종류
1) 협의 이혼
- 이혼숙려제도
2) 재판상 이혼
3. 이혼의 실태
1) 연도별 이혼 통계
2) 연령별 이혼 통계
3) 지역별 이혼 통계
4) 황혼이혼이란?
4. 이혼의 발생 원인
1) 2011년 사유 별 이혼율
2) 이혼의 원인
5. 이혼으로 인한 문제점
1) 실질적인 문제점
2) 양육권
3) 이혼고아
- 본문내용
-
이혼의 정의
첫째. 이혼을 하려고 하는 부부는 법률상 혼인을 한 부부 이여야 한다.
둘째. 혼인이 유효하게 성립되어야지 혼인자체가 무효인 경우에는 이혼을 할 수 없습니다. 혼인이 무효인 경우에는 처음부터 부부가 아닌 것으로 본다.(이때에는 혼인무효소송을 통해 혼인을 해소 할 수 있다)
셋째. 부부가 둘 다 생존해 있어야 한다. 혼인 중 한 명이라도 사망하면 자동적으로 부부관계가 해소되기 때문이다.
넷째. 이혼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당사자간의 협의에 의한 협의이혼과 재판상 절차에 의한 재판상 이혼이 있다.
다섯 째. 이혼은 혼인관계를 해소시키는 하나의 방법에 불과하다. 이혼 외에서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방법으로는 사망, 실종선고, 혼인의 무효, 취소 등이 있다. (각각의 법적 요건 내지 효과는 모두 다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