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광고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광고란?
2.광고의 어제
01 근대광고의 출현
02 일제시대의 광고
03 광고의 아동기
04 광고의 현대화기
05 광고의 개방화,국제화
3.광고의 오늘
4.광고의 내일
- 본문내용
-
근대광고
일본 및 서구 열강들에 의한 문호개방
근대적 광고의 시작
타국에 의해 시작된 언론
자주적 언론과 광고의 성장 저해
최초의
담배 광고 모델은여성 모델
무단 통치 시기
민족 분열 통치 시기
광고 쇠퇴기
무단 통치 시기
광고의 아동기
1946~1969
사회,정치적 격동의 시기
정치 광고의 시작
라디오 광고의 부상
1958해방 이후 한국 광고사 설립
→최초의 광고대행사
한국 일보의 공헌
1959부산 라디오 방송 시작
1960월간 광고지 새광고 발행
1963국영방송 KBS 광고방송 시작
라디오가
광고의 주요 매체로 부상
1961 MBC라디오의 개국
1963 동아라디오
1964 동양라디오
광고의 현대화기
TV의 보급, 광고 대행사의 정착으로
광고의 질적,양적 발전
규제강화
1974 동아일보/동아광고사태 → 영업광고 사라짐
국제화
1976 미국의 광고대행사에 광고를 대행시키는 등 국제 광고 집행
전문화
광고대행업 외에 조사업무와 전문도서 발간 등의 업무실시
→ 합동통신사의 만보사, 애드코리아/ 제일기획, 연합광고
매체 환경의 변화
1980.12
언론 통폐합과 방송의 공영화
한국 방송 광고 공사 설립
1980.12.01
KBS 컬러 방송 시작
1981.03.07
KBS 상업 광고 실시
1980s 후반
정간지, 일간지 발행 수 크게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