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광고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란?
2.광고의 어제
01 근대광고의 출현
02 일제시대의 광고
03 광고의 아동기
04 광고의 현대화기
05 광고의 개방화,국제화
3.광고의 오늘
4.광고의 내일
본문내용
근대광고
일본 및 서구 열강들에 의한 문호개방
근대적 광고의 시작
타국에 의해 시작된 언론
자주적 언론과 광고의 성장 저해

최초의
담배 광고 모델은여성 모델
무단 통치 시기
민족 분열 통치 시기
광고 쇠퇴기
무단 통치 시기

광고의 아동기
1946~1969
사회,정치적 격동의 시기
정치 광고의 시작
라디오 광고의 부상

1958해방 이후 한국 광고사 설립
→최초의 광고대행사
한국 일보의 공헌

1959부산 라디오 방송 시작

1960월간 광고지 새광고 발행

1963국영방송 KBS 광고방송 시작

라디오가
광고의 주요 매체로 부상
1961 MBC라디오의 개국
1963 동아라디오
1964 동양라디오

광고의 현대화기
TV의 보급, 광고 대행사의 정착으로
광고의 질적,양적 발전

규제강화
1974 동아일보/동아광고사태 → 영업광고 사라짐

국제화
1976 미국의 광고대행사에 광고를 대행시키는 등 국제 광고 집행

전문화
광고대행업 외에 조사업무와 전문도서 발간 등의 업무실시
→ 합동통신사의 만보사, 애드코리아/ 제일기획, 연합광고

매체 환경의 변화

1980.12
언론 통폐합과 방송의 공영화
한국 방송 광고 공사 설립

1980.12.01
KBS 컬러 방송 시작

1981.03.07
KBS 상업 광고 실시

1980s 후반
정간지, 일간지 발행 수 크게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매체기획] 광고매[광고의 역사] 우리나라(한국)의 광고발달과정, 우리나라 광고역사체기획의 의의와 요소, 수립, 결정요인
  • 광고의 역사 우리나라(한국)의 광고발달과정, 우리나라 광고역사목차* 우리나라(한국)의 광고발달과정Ⅰ. 근대광고 출현 이전기Ⅱ. 근대광고 태동기(1886~1968년)Ⅲ. 광고 현대화기Ⅳ. 광고산업의 급성장기(1980년 이후)우리나라(한국)의 광고발달과정19세기 이전에도 우리나라에 광고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진정한 의미에서 광고의 근거는 없다고 볼 수 있다. 우리나라 근대광고가 시작된 것은 1876년 개항 이후이다. 광고시대 구분을 근대광고 출

  • [광고산업론] 한국의 공익광고
  • 한국의 공익광고1.한국공익광고의 역사2.한국공익광고의 발전3.한국공익광고의 Creative-사회공동체-환경캠페인-공중보건,복지-공공매너-가정,청소년4.한국공익광고의 운영체계한국 공익광고는 1981년 9월 9일 사회 각계대표 15인이 ‘방송광고향상자문위원회’ 를 구성하여, 공익광고를 본격적으로 도입 및 시행할 것을 의결하면서 첫걸음을 내디뎠다.이후 1981년 12월 5일 KBS 2TV에서 ‘저축으로 풍요로운 내일을’이라는 타이틀으로 한국 최초의

  • 공익광고에 대해서
  • 영상콘텐츠의 이해 광고목차서론-공익광고를 선정한 이유-공익광고의 정의-공익광고의 특성본론-공익광고의 기원-한국 공익광고의 역사-공익광고 법과 정책제도-한국공익광고의 특수성결론-한국공익광고의 한계-외국 사례 검토-한국 공익광고의 발전방향 토론주제 광고의 유형상품광고 merchandise advertising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기업광고(Institutional advertising)광고주(기업)의 이미지 제고 정치광고(Political advertising) 의견광고(Cause Adever

  • 우리나라 공익광고의 발달사
  • 우리나라 공익광고의 역사우리나라의 텔레비전 광고는 1956년, 라디오 광고는 1959년에 처음으로 방송되었다. 미국의 라디오 광고가 1922년, TV광고가 1941년에 방송된 것에 비하면 국내 방송광고의 출현이 다소 늦은 편이다. 그렇지만 40여 년이 지난 오늘날 우리나라는 세계 10위의 광고국이 되었다.(Advertising Age, 1999.2.20) 김민환, 김광수, 이상돈 공저, 『한국방송광고의 역사와 문화』, (한국방송광고공사, 2001), 23쪽.광고는 광고의 목적에 따

  • [신문방송학] 우리나라의 광고규제
  • 광고에 대한 규제가 거의 없었지만 1962년 식품위생법과 광고물 단속법이, 1963년 약사법과 방송법, 영화법 등이 제정되면서 각종 광고 관련법이 등장하였다. 광고 관련법규 및 제도, 강령 등의 등장을 연도별로 보면 1962년 식품 위생법, 광고물 단속법, 한국 방송윤리 위원회, 1963년 약사법, 방송윤리규정, 방송법, 1964년 언론 윤리위원회 법, 1966년 영화법, 광고방송요강 및 광고방송 자율규제 실시요령(민방협회), 1968년 방송광고 소심의 위원회 설치(방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