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모바일 광고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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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모바일 광고시장의 변화
2.현재 모바일 광고시장의 유형
(메시지/동영상/디스플레이/검색)
3. 모바일 광고시장의 범위/규모
4. 모바일 광고시장의 소개와 실례
(SNS/QR코드)
5. 모바일 광고시장의 장/단점
6. 모바일 광고시장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기존 마케팅 : 신문이나 방송, 옥외 매체 등의 올드미디어

광고주의 모바일 웹페이지로 직접 연결 또는 Click to Call 기능을 이용한 연결유도 방식 을 이용
소비자를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엄청난 비용을 투자


최신 마케팅 : SNS, 스마트폰 등의 뉴미디어

멀티미디어, 이메일 그리고 소셜 네트워킹 등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단말기의 확산
→ 모바일 광고의 긍정적 측면과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형태의 광고 서비스의 개발, 도입
(이러한 SNS마케팅은 정확한 타겟층 분석과 빠른 피드백으로
소비자의 신뢰감과 충성도, 더 나아가 매출증가를 가능케 한다.)


1. 메시지(SMS/MMS) 광고

기존 모바일 시장에서 대부분을 차지했던 광고 서비스로
SMS(단문 메시지)나 MMS(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에
직접 프로모션, 마일리지, 할인 서비스 등을 전송하는 광고 형태

2. 비디오(동영상) 광고

기업이 제공하는 동영상을 보면서 바로 원하는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제품 정보를 동영상에 노출시켜서 광고의 영향력을 높이는 광고 형태

- 단순 동영상 배포나 시청이 아닌 고객이 제품을 결정할 수 있는 점에서 양방향 광고라 할 수 있다


3. 디스플레이(배너) 광고

기본 온라인 광고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법 중 하나로
웹 환경이 아닌 모바일 화면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브랜드가 삽입된 배너를 올려서
고객에게 관련 정보와 함께 노출되는 형식의 광고


4. 검색 광고

자발적으로 광고를 검색하고 접속한 사용자
즉, 광고주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큰 잠재 고객에게만
집중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형식의 광고


"올해는 모바일이 디지털 광고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광고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거듭나는 동시에 모든 광고가 Social해질 것입니다."

염동훈 구글코리아 대표는 최근 자사의 모바일 광고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2012 디지털 광고 트렌드'를 이렇게 표현했다.
스마트폰 2000만 시대인 2012년엔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이 1700억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른 기기들과는 다르게 스마트폰은 불과 2~3년 사이에 놀라운 성장을 이루어 냈다.
그에 맞게 현재는 그야말로 모바일 광고시장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에는 포털업체와 이동통신사, 광고 전문업체 등이 모바일 광고 시장에 뛰어들며
시장 규모가 확대됐다면, 올해엔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본격적인 진화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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