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HR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h.8 성과평가


2. 대한항공 소개

- 선정이유

- 대한항공 HR

- 대한항공 CSR

본문내용
성과평가의 중요성
“잭 웰치”

- 자신이 GE에서 이룩한 최고의 성과를 “GE를 가장 실력 있는 회사로 만든 것”이라고 평가

GE를 실력 있는 회사로 변화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활용

객관적이고 엄격한 성과평가가 그 핵심이다.

성과평가의 기준
전략적 부합(Strategic congruence)

타당도(validity)

신뢰도(reliablity)

수용성(acceptibility)

구체성(specificity)


성과평가의 방법

<평가주체에 의한 분류>

-자기고과

-상사에 의한 고과(하향식 고과)

-동료에 의한 고과

-부하에 의한 고과(상향식 고과)

-고객에 의한 고과

-다면고과(360도고과 또는 전방위고과)


성과평가에서의 오류
평가오류의 종류

-중심화 경향 (Central Tendency)

-관대화 경향 (Leniency error)

-가혹화 경향 (Strictness error)

-시간적 오류 (recency error)

-대조 오류(Contrast error)

-유사 오류(similar-to-me erro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대한 거부감 해소를 위한 방안 마련⑤ 방어전략-스타벅스와 유사한 기업의 진출 증가에 맞서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 개발제공(3) 우리가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1)Product 대표 상품을 만들어라. 잡다한 메뉴로 승부하기보다는 팔고자 하는 대표상품을 가지고 승부를 걸고, 아울러 주변 상품으로 확대하라. ☞ 스타벅스 = 에소프레소 커피를 대표상품으로 시장에서 승부 새로운 입맛을 선보여라. - 국내 소비자 커피 입맛을 바꾸기 위한 스타벅스의 전

  • [경영전략] 중공업기업분석 -조선업 중심으로
  • HRM), 제품개발 관리(PLM), 지식경영(KMS) 등 통합 e비즈니스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위한 경영정보웨어하우스(BW)와 지식경영을 포괄하는 EP 솔루션까지 모두 구축, 일반 기업보다 데이터 규모가 3배에 이를 정도로 방대한 규모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를 위해 2002년 초 태스크포스팀을 신설했으며, 같은 해 8월부터 2년여 동안 2000여명이 참여해 시스템 구축 작업을 진행해 왔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러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대한 에티켓과 먹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재미있게 설명한다.또 스타벅스는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사람들을 위한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사무실이 밀집해 있는 강남이나 여의도 스타벅스에서는 매장을 무료로 렌탈해주고 있는데, 매장 회의실은 창의력이 요구되는 기획회의 장소로 적합하며, 무엇보다도 커피를 별도로 타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다. 신촌점 등 대학가 근처에 자리잡은 스타벅스 매장은 시험기간이나 레포트시즌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했다. 그 결과 유나이티드 항공기에서 커피를 마신 사람 중 71%^가 스타벅스의 커피가 탁월하다고 만족할만한 것이라고 평가하게 되었다. ▶ the new york times 뉴욕 타임즈와의 제후로 미국 내 스타벅스의 직영점에서 지역 신문과 함께 뉴욕타임즈를 판매함으로써 지성적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으며, 뉴욕타임즈 지면을 통한 광고 효과도 얻을 수 있었다. ▶ barnes&noble 반즈앤 노블과의 제휴를 통해서도 스타 벅스는 책

  • [거시조직론] 비교사례를 통한 가상조직의 특성과 발전과제
  • 레포트의 목적은 정보화 사회에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상조직의 개념에 대한 정립과 국내외 가상조직에 대한 주요 동향 및 기업체 현황 등을 정리한 뒤 국내 일류 물류업체인 한진택배의 e-business와 철강업계의 선두주자 POSCO의 SCM을 통한 가상조직의 모델에 관한 비교 연구를 통하여 가상조직의 도입으로 기업이 현재와 미래에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영을 할 수 있는 조직을 구성하게 됨을 보이는 것이다.2장에서는 가상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