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생산관리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의 개요
1. 간략한 역사
2. 조직도 (생산관리 조직) 및 주요공장 소재지
3. 종업원 수, 총자산, 연간 매출액, 순이익 등 (손익계산서 및 재무상태표)
4. 조선업계의 시장여건 및 현대중공업의 제조공정 현황
Ⅱ. 방문업체 사례연구
1. 생산라인의 특징
2. 사례
Ⅲ. 결론 및 소감
- 본문내용
-
Ⅰ. 회사의 개요
1. 간략한 역사
1973년 12월 28일 현대조선중공업(주)으로 설립한 뒤 1974년 6월 조선소를 준공하고 11월에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1978년 2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고, 1981년 8월 현대특수화학(주)을 흡수 합병하여 화공 사업부를 발족하였다. 1989년 현대엔진공업(주)을 흡수합병한 데 이어 1993년에는 현대철탑산업(주), 현대로보트산업(주) 및 현대중전기(주)를 흡수 합병하였다. 1999년 8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고 12월에 '30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2000년 9월 국내 최초로 대형 디젤엔진 독자모델을 개발하고 11월 차기 잠수함 사업에 진출하였다. 2001년 4월 쌍축 초대형 유조선을 건조하고 12월에 '40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으며, 2002년 2월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하여 현대중공업그룹을 출범하였다. 2005년 '70억 달러 수출의 탑'에 이어 2007년에는 '1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고, 2008년 5월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하였다. 2009년 2월 풍력발전기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11월에 '150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세계최고의 조선 중공업 회사로 발돋움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