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시경영론] 정원 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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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관련산업/환경 분석
2.전시회 분석
3.전시회 개선/발전 전략
본문내용
개최 목적

자국의 화훼산업 발전 수단으로 민간협회가 중심이 되어 박람회 개최
하고, 예산을 중앙 및 지방 정부가 보조하여 원예업체의 개발된 신품종
및 원예종 화훼류의 판매 촉진을 위한 홍보 목적

지역 이미지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꽃 박람회 개최
(예, 일본 오사카, 효고, 독일의 켈젠키르헨 꽃박람회)

- 오지개발 촉진 및 지역홍보

문화수준

▷ 문화 생활에 대한 관심 증가
- 경제수준 향상
주 5일제 본격적 시행
문화여가를 위한 가계당 지출 비율의 증가.

▷ 전시산업
- 전시장 면적 : 2000년 5만 7478㎡ → 2010년 17만 7960㎡
- 전시회 개최 : 2000년 132건 → 479건
- 전시산업발전 기본계획 (5년) 최종 확정 발표
- 전시산업발전법 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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