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경영] 상장기업들의 이익 조정 -Burgstahler & Dichev 논문의 분석 방법을 이용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이익 감소와 손실을 피하기 위한 이익 조정
1. 이익 감소를 피하기 위한 이익 조정
2. 손실을 피하기 위한 이익 조정
Ⅱ. 손실 회피를 위한 이익 조정의 증거
1. 사전적 이익 조정의 증거
2. 사후적 이익 조정의 증거
Ⅲ. 결론
- 본문내용
-
이번 분석에서 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의 경우 앞 분석처럼 KRX 포트폴리오를 사용할 경우 표본 개수가 지나치게 작아지는 문제가 발생하므로 금융업을 제외한 전체 증권거래소의 자료를 이용했다. 위쪽의 히스토그램을 보면 논문의 결과와 같이 증권거래소 상장기업과 코스닥 상장기업 모두 히스토그램의 모양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찾아볼 수 없었으며, 표준오차를 계산한 결과 또한 마찬가지였다. 증권거래소의 경우 0 바로 왼편의 표준오차는 지속적으로 증가했지만 0 바로 오른편의 표준오차는 일정한 패턴이 도출되지 않았고, 코스닥 상장기업의 경우 0 좌우측 모두 일정한 패턴을 보이지 않았다. 따라서 위 분석을 통해 과거 이익 지속연수와 이익 조정 간에 관계가 없다는 귀무가설을 기각할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