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이마트 중국 진출
이마트 4P, SWOT분석
진입방식
전망, 제언
본문내용
중국 시장 분석

-개방 후, 연평균10%이상의 경제성장
-2020년 경 GDP 세계1위가 될 것이라는 전망
-2004년,유통시장의 완전 개방
-문화적 유사성


중국 경제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인 평가
중국 소비시장의 규모, 거대 시장을 겨냥
중국 유통시장에 대한 성장 가능성 높이 평가

경쟁기업

까르푸
-95년 상해를 기점으로 중국시장 진출
-세계적인 규모
-풍부한 해외 경험
-선점효과
-중국 내 외국계유통업계 1위


월마트
-96년 중국 진출
-글로벌 소싱상품력으로 승부수


참고문헌
외국계 대형 할인점의 중국시장 집입전략 시례 연구:이마트, 까르푸, 월마트의 비교분석/나효염/숙명여대학원.2010
http://blog.naver.com/stanza2/50119791782
http://news.etomato.com/Home/ReadNews.aspx?no=200591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1010000185
http://www.cyworld.com/hlog/5728366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111100013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성공사례
  • 중국에 맞게 발전 - 서비스의 차별화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 마트!35P* production - 인력현황 (주재 한국인력 9명 / 현지 중국인력 546명)- 중국어 교육- 인칭의 변화로 서로 존중- 인재육성< 표 상해 이마트 현지 직원 관리도 > 인 사영 업 부판 매, F / E총 무 부총 무, 시 설보 안, R E C관 리 부영 업 관 리,I / A, 전 산 매 입 부매 입, 판 촉 점 장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 마트!3이마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투자 대폭 확대 - 1997년 이후 진출 10년간 성

  • 국제마케팅-이마트 이마트의 중국 진출
  • 중국 진출 전략-STP제품- 한국산 히트상품을 구비하여 이마트 만의 상품을 제공- 중국기업을 통해서는 접할 수 없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상품구성의 다양화- 매일 2~3개의 신상품을 진열하여 중국인의 특성인 호기심 자극 => 시연판매, 시식코너- 낱개위주 판매정책 - 직영체제를 운영하여 신선한 채소와 과일, 수산물을 직접 공금가격고객만족마케팅: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약속불이행 보상제, 100% 교환/환불제도 정착 - 시중

  • [국제마케팅] 이마트 E-마트 중국진출전략
  • 중국이름으로 변경(중국명 : 이마이더.易買得 발음이 비슷. 쉽게 사고 얻는다는 좋은 뜻임) 중국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줌호기심 자극식품 쪽 비중을 높임직영제 운용중국기업과 차별화된 선진환경 제공성공적 중국진출 전략제품전략차별가격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한국산 히트상품을 구비하여 E-마트만의 제품 제공운영시스템도입과 서비스차별화성공적 중국진출 전략판촉전략전단광고행사이벤트실시사회친화적 마케팅 전개성

  • [국제마케팅] 이마트(E-Mart)의 중국진출
  • 뽑지 않음전략분석현지화 전략중국 이마트 상하이점 = 중국기업우리와 다르다고 해서 남의 것이 아니다+단기중기장기1. 매장의 고급화 2. 차별화 된 매장관리 3. 한류 마케팅4. 네이밍 전략5. 키즈 마케팅6. 철저한 고객관리1 .중국인을 위한 PB 상품 개발2. 다점포화 전략3. 중국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1. 홈쇼핑 진출2. 중국 이마트 독립법인 설립 - ONE STOP LIFE SERVICE 제공 - 가치 지행적 할인점 도입결론앞으로의 전략 및 실행 계획

  • [국제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유통전략
  • - 목 차 -Ⅰ. 서론1. 중국시장의 현황 및 잠재력2. 중국 유통시장의 성장과 특징3. 한국 유통업체의 중국 진출 현황Ⅱ. 이마트의 개요Ⅲ.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1. 이마트 중국진출 전략평가2. SWOT 전략 분석3. 4P믹스전략을 통한 현지화 전략Ⅳ. 이마트의 유통전략1. 설비2. 재고3. 운송4. 정보5. 공급업체 협력관계Ⅴ. 문제점1. 이마트 중국진출의 문제점과 과제2. 중국 유통업의 문제3. 물류 및 결제 문제Ⅵ. 결론 국제마케팅Ⅰ.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