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 기업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코카콜라 컴퍼니 소개
2. 코카콜라의 해외진출 현황
3. 코카콜라의 해외진출 전략
- 보틀링 시스템
- 한국사례
- 중국사례
5. 코카콜라의 경쟁사 – 펩시
6. 코카콜라의 행보
- 본문내용
-
1886년 조지아주 애틀란타, 펨버튼 (John-Pemberton) 박사가 처음 개발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10억 잔 이상 팔리고 있는 코카-콜라가 대표 제품
우리나라에는 1968년부터 생산 시작
BOTTLEING SYSTEM ( 보틀링 시스템)
- 다양한 특성을 가진 현지 시장개척능력 및 전세계적인 사업 운영 능력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제품을 생산, 유통,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회사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코카-콜라사와 보틀러는 지역 사업공동체로서 파트너쉽을 가짐
보틀러 파트너의 장점
보틀링 공장은 현지 소유, 현지인에 의한 운영
코카콜라사의 적극적 투자 각 보틀러의 상자 당 판매량과 순 세입 증가
코카콜라사의 원액과 시럽 판매 증가 ( 협력자로써 WIN WIN )
보틀러 조직 개발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한 1940년대 후반 부터 본격 시작
앵커 보틀러 지정 : 규모가 크고 자본력이 강한 특정 보틀러를 앵커 보틀러로
지정, 코카콜라사와의 전략적인 목표 공유, 자회사를 통한 지분을 소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