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 헤지펀드 & 사모펀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 헤지펀드 (Hedge Fund)
1. 헤지펀드의 정의 및 유래
2. 헤지펀드의 특징
3. 헤지펀드의 참여자
4. 헤지펀드 전략
5. 헤지펀드의 국내도입과 한국형 헤지펀드
B. 사모펀드 (Private Equity Fund)
1. 사모펀드의 정의
2. 공모펀드와 사모펀드의 비교
3. 사모투자전문회사 참여자
4. 사모펀드의 4단계 운용프로세스
5. 사모펀드의 투자전략
6. 사모펀드의 수익모델
7. 사모펀드의 특징
8. 국내 사모펀드의 현황
9. 국내 사모펀드의 발전 과제
- 본문내용
-
A. 헤지펀드 (Hedge Fund)
1. 헤지펀드의 정의 및 유래
뉴스를 보거나 신문을 읽다보면 조지 소로스의 ‘퀀텀펀드’와 같은 헤지펀드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올 11월에는 한국형 헤지펀드 1호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되어 헤지펀드, 프라임 브로커에 대한 증권사들의 관심이 증폭되어 있다.
헤지펀드(Hedge Fund)의 사전적인 정의는 국제증권, 외환시장, 실물자산 등에 투자해 단기이익을 올리는 소수 거액투자자를 기반으로 한 민간 투자기금이며 동시에 투자 위험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적극적 투자자본을 일컫는다. 즉, 헤지펀드는 기본적으로 적극적 차입과 공매도 등을 통해 비교적 리스크가 큰 투자를 하는 성향을 지닌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Hedge’라는 용어는 '불확실성을 없앤다'는 의미로 보통 체계적 위험을 회피, 분산시키는 방법이다. 앞서 언급된 투자행태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 하지만 헤지펀드의 유래를 알게 된다면 그 이름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고개가 끄덕여질 것이다.
헤지펀드를 알프레드 존스에 의해 처음 설립된 시기는 1949년이지만 핵심 개념이 최초 제시된 때는 1930년대로 칼 칼스타인에 의해 고안되었다. 1929년 대공황으로 인한 패닉의 상태를 겪을 동안 이 운용방법을 고안해낸 것이다. 운용 원칙은 비교적 단순하다. 상승가능종목은 매입하되, 하락가능종목은 공매도를 친다는 것으로, 당시 금융위기를 겪던 사람들이 공매도를 통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얻게 하려는 목적이 있었던 것이다. 당시 엄청난 하락장에서 이러한 운용원칙을 갖는다는 것 자체가 그들에게는 헤지(Hedge)라고 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헤지펀드의 최근 동향과 주요국의 정책대응 / 임호열 한국은행 구미경제팀장
한경비즈니스 830호 Cover Story <헤지펀드 투자판 바꾼다> / 2011.11.02
헤지펀드 운용전략 활용방안 / 진익 재무연구실 연구위원
주간금융 브리프/ 국내사모펀드 시장의 현황과 발전 과제/ 김영도
사모투자펀드(PEF) (IB의 핵심, PEF) / 최문수 이중완
http://blog.naver.com/cbds89ch
http://blog.naver.com/m_invest/120130205274
http://blog.naver.com/m_invest?Redirect=Log&logNo=120130643520
http://blog.naver.com/wlddjfjqmd?Redirect=Log&logNo=80132914707
http://hsrpartners.com/120137695126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6072144215&code=920201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2087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