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자라의 디자인과 생산라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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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ZARA

2.Fast Fashion ?

3.주문처리

4.매장에 집중

5.Zara 2011 FW season

6.디자인과 생산

7.Information Technology

8.Conclusion

9.Issue
본문내용
1.ZARA

- 1975년 설립
- 세계 최대 패션 유통업체 Inditex
-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rel. 의류 자체 브랜드 전문점
→생산부터 소매,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본사가 운영하는 패션업체


브랜드 철학?
->‘고객이 먼저이고, 그에 따라 우리가 존재한다’

수직적 생산 + 수평적 의사결정

트렌디Trendy + 저가Low cost




Fast fashion
소비자의 기호를 즉각 파악해
유행에 따라 빨리 바꿔 내놓는 의류.
☞ 패션=스피드

ZARA
1년에 11000개의 새로운 아이템.
2주마다 신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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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산 측면에서 일찍부터 중국에 진출하여 높은 품질 관리를 실현하고 판매 면에서 단품 관리의 도입으로 재고 관리의 효율성도 높였다. 자신들의 가치 사슬에 포함된 대체 사업들을 묶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 기저에는 일본 특유의 ‘제조 형식 소매업’의 원리가 있다고 결론을 내린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유니클로는 기본적으로 품질이 좋고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복장을 부담 없이 손에 취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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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자인 대학과 연계해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양상을 위한 독특한 커리큘럼을 갖고 있는 사디에서 디지털 디자인, 미술시각분석 등의 기초 코스를 마쳤습니다. 주부닷컴에서 미용과 패션 관련 사이트 번역을 하면서 다양한 국내외 패션관련 정보 수집과 트렌드 분석을 할 수 있었으며 ○○미술 학원에서 미술 강사로 일을 하기도 했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한국으로 온 후 전공분야를 미술분야에서 역사교육으로 바꾸고 19○○년 ○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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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정보학] ZARA 자라의 scm, crm 사례분석 전략
  • 생산하고 단순한 제품은 아웃소싱한다.자라는 자체 생산라인을 갖추고 완벽한 SCM체제를 통해 스페인 현지에서 60%이상을 생산하고 있으며, 원사와 소재를 대량으로 비축한 상태에서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기획에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생산을 지시한다. 빠른 속도와 효율적인 SCM은 자체 생산시설을 보유한 자라가 특히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부분이다. 기획부터 유통(매장)까지 3주를 넘기지 않는 스피드는 자라의 최대 장점 중의 하나이며,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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