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 생활가전
LG 생활가전의 해외 투자 환경 분석 및 사례- 폴란드 투자 전략
- 투자 타당성
- 기대 효과 및 현재까지의 성과
경쟁 기업 분석
- 삼성 가전
- 유럽 내 가전 기업
새로운 투자 제안
- 사우디 아라비아


본문내용
LG생활가전
기업정보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

LG 전자의 산업 분야 중에서도 저희는 생활 가전 분야의 발표를 맡았기 때문에 지금부터 LG 전자의 생활 가전 분야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편의상 LG 생활 가전이라고 칭하겠습니다. LG생활가전은 주요 제품을 품목별로 브랜드화 하여 판매 중입니다. 첫번째로 드럼을 뜻하는 독일어인 트롬멜에서 따온 세탁기 브랜드 트롬이 있습니다. 현재 트롬의 세탁기 시장 점유율은 52%로 한 해 30만명이 구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에어컨 브랜드인 휘센이 있습니다. 1960년대 국내 최초로 에어컨을 생산한 것을 바탕으로 2000년에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등극할 만큼 중요한 브랜드 입니다. 마지막으로 냉장고 브랜드인 ‘디오스’가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론 노조, 기업, 정부, 그리고 국제기구차원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생한다. 근로자, 노조 - 회사와 임금인상과 단체협약에 관한 협상을 한다.기업 - 부품조달 업체와 구매협상, 자금 조달을 위한 은행과의 협상, 해외진출시 현지 합 작 파트너와 합작조건에 대한 협상, 국제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 등을 한다.정부 - 국제정치․군사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협

  • [학사][해외직접투자] 우리기업의 해외투자철수
  • 론Ⅱ. 기존 연구의 비판적 검토 및 90년대 해외투자의 추이와 경영성과1. 기존 연구의 비판적 검토 :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연구 ( 우위학습론 )2. 90년대 해외 직접 투자의 추이3. 해외직접투자의 경영성과 Ⅲ. 해외투자철수의 결정 요인 1 해외의 해외투자철수 요인 분석 - Boddewyn (1967, 1979) 의 연구 - Duhaime 와 Grant (1984)2 국내의 해외투자철수 요인 분석 - 서민교 (1992)- 김선식 (1989)Ⅳ. 해외 투자 철수의 실태 1.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투자철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Ⅰ. 서 론1. LG전자 소개1) 회사 개요2. 연구목적 타당성 Ⅱ. 본 론1. 해외직접투자 이론적 타당성1) 입지우위력2) 내부화우위력2.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타당성1) 사례를 통한 행태분석3. 해외직접투자 과정 및 절차1) 절차의 타당성 검토4. LG전자 해외진출 성공 요인5. 해외직접 투자의 효과 및 영향1) 투자 성과 비교 및 분석  Ⅲ. 결 론1. LG 해외직접투자 문제제기와 해답과 정답2. 총평Ⅳ. 참고문헌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해외시장 진출3) 신모델의 창출과 국제화3. 삼성항공의 카메라사업 부문 해외직접투자와 기술학습1) Rollei사의 인수와 기술학습2) Union사의 인수와 기술학습 4. 삼성항공 카메라사업 기술혁신능력 구축과 성공요인1) 인력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술역량의 구축4) 범세계적 마케팅 전략5) 상대 기업의 신뢰 획득5. 결론 및 시사점Ⅴ. 성공적 기술혁신이 기대되는 사례의 현황과 그 전망 -(환경공학)1. Technolo

  • [국제경영학]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전략 - 브랜드 이미지 구축5. 조직 및 인력6. 성공요인 분석7. 앞으로의 전망8.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결 론 >< 參考文獻 >< 부 록 >< 서 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가전제품 시장은 오랫동안 일본 제품에 의해 독점되어 왔다. 이러한 일본의 아성을 물리치고 삼성전자가 중국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 기업들에 커다란 희망을 주고 있다. 삼성전자도 여느 기업들과 같이 초기에는 중국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성과가 부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