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피해 발생 원인, 피해 사례, 유형, 특징, 문제점, 대처방안, 개선점, 관련법규,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들어가기
Ⅱ. 본 론
1. 학습지 피해 발생 양상과 원인
2. 다양한 학습지 피해 사례
3. 학습지 소비자 피해의 유형
4. 학습지 소비자 피해의 대처 방안
Ⅲ. 결론
◉ 관련 법규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들어가기
우리 나라의 교육열은 세계에서 손꼽힐 정도여서 아이가 두 돌을 넘겨 말을 배우기 시작할 때부터 부모들은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학습지나 서적에 눈을 돌리기 시작한다. 우리도 누구나 학습지 하나 정도는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초등학교 전후의 어릴 적에는 노벨과 개미, 눈높이 수학, 빨간 펜 선생님, 구몬 학습, 아이템풀 등을 해보았고, 중․고등학교에 올라오면서 수호천사, 총력, 블랙박스, 케이스, 대성 톱클래스 등의 학습지 등을 해보았을 것이다. 이와 같이 학습지는 대중적이면서도 보편적인 학습방식이다.
학습지 시장에는 위기가 없다는 말이 있다. 지난 외환위기 때도 많은 기업들이 파산되고 가정들이 몰락했지만, 학습지 시장은 별반 타격을 입지 않았다. 이는 우리의 부모님들이 먹고 자는 것은 아끼더라도 아들, 딸들의 공부에는 아낌없이 투자하는 교육열을 반영한 것이다. 하지만 그러한 교육열을 반영하듯 학습지로 인하 소비자 피해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요즘에 와서는 인터넷의 폭발적인 이용으로 인터넷 학습 방식이 점차 그 영역을 확대해감에 따라 이에 따른 피해 상황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학습지 관련 소비자 피해의 발생원인이 무엇이고 어떠한 양상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지를 사례를 알아보고 유형별로 나누어봄으로써 그 문제점을 인식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