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차 에스프레소 1호점의 Shop in Shop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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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Shop in Shop마케팅의 정의

2. 현대차 에스프레소 1호점 소개


Ⅱ. 본론

1. SWOT분석
1.1. 현대자동차의 SWOT 분석
1.2. 커피빈의 SWOT 분석

2. 현대차 에스프레소 1호점의 STP분석

3. 서비스 마케팅 믹스에 의거한 분석
3.1. 서비스 상품
3.2. 서비스 프로세스
3.3. 사람관리
3.4. 물리적 증거
3.5. 촉진관리
3.6. 경쟁전략
3.7. 기대관리
3.8. 품질관리

4. 현대차 에스프레소 1호점의 Shop in Shop 마케팅에 대한 제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Shop in Shop마케팅의 정의
최근 시간이 갈수록 심해지는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잘 운영되던 가게들까지 문을 닫는 실정이 되자,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데 더욱 많은 부담이 되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위험부담도 상대적으로 낮고, 창업 자금과 매장관리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으로 기존의 매장 안에 새로운 매장을 두는 'Shop in Shop'에 주목하게 되었다.
Shop in Shop 마케팅이란 한 대의 점포 안에 복수의 다른 점포가 입점하는 방식의 사업전략이다. 즉 기존 매장에서 파는 상품과 다른 상품을 함께 판매하여 또 하나의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점포 임대비, 시설비, 인테리어비 등의 부담이 큰 업종에서 특히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데 편의점 안의 도시락 판매점, 편의 점 내의 꽃집 또는 주유소 안의 커피 테이크아웃 매장 등이 그 예라 할 수 있겠다. Shop in Shop 마케팅은 기존 매장이 확보해 놓은 입지와 고객을 고스란히 흡수 할 수 있어 홍보나 영업활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기존의 매장과 새로 들어서는 매장이 함께 Win-Win할 수 있는 하나의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으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여러 아이템의 융합으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수요를 확대해 점포 효율성을 끌어올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Shop in Shop 마케팅 방법을 응용한 새로운 시도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현대자동차와 커피빈의 Shop in Shop 사례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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