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산업] 고령친화산업의 개념과 등장(발전)배경, 특성, 분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고령친화산업] 고령친화산업의 개념과 등장(발전)배경, 특성, 분야
목차
고령친화산업의 개념과 등장배경
Ⅰ. 고령친화산업의 개념
Ⅱ. 고령친화산업의 등장과 발전
1. 고령친화서비스에 대한 수요의 증가
1) 고령친화제품 및 서비스 수요 및 구매력의 증가
2) 노인에 대한 인식 변화
3) 부가적 복지서비스 욕구 증대
4) 보편주의의 진전
5) 노멀라이제이션의 확대
2. 복지관련 서비스의 수요, 공급패턴 변화
1) 국가의 복지책임 이행의 한계와 민영화의 확대
2) 가족구조의 변화에 따른 재가복지서비스의 증가
3) 보건, 의료, 복지의 연계관계 심화
3.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학문적 연구 성과
Ⅲ. 고령친화산업의 특성
1. 공익성과 수익성이 결부된 산업
2. 중소형 기업에 적합한 산업
3. 연계성이 강한 산업
4. 노동집약적 산업
5. 지역성이 강한 산업
6. 도시형 산업
Ⅳ. 고령친화산업의 분야
- 본문내용
-
고령친화산업의 개념과 등장배경
1. 고령친화산업의 개념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개념을 정의한 여러 견해를 정리해 보면, 황의록은 "민간 기업이 경제력 있는 노인인구 계층 및 노후의 대책을 준비하는 예비 노인층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의 욕구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자유시장경제의 원리에 의하여 공급하는 산업"이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김현주와 박재룡은 "고령층의 정신적 ․ 육체적 기능을 향상시키거나 유지시키고 고령자의 완전한 사회활동을 위하여 민간이 시장경제에 입각해서 상품이나 서비스 공급을 행하는 산업"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일본 후생성은 고령친화산업을 "60세 이상의 노인들 대상으로 민간기업이 시장원리에 입각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공급을 행하는 산업"이라고 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