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미국 메이저리그의 세계화 전략 그리고 대한민국 프로야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관련 주요 기사
Ⅱ. 문제 제기
Ⅲ. 메이저리그의 세계화 전략과 거기에서 외면당한 대한민국
Ⅳ 대한민국 프로야구가 살아갈 길
- 본문내용
-
Ⅰ. 관련 주요 기사
메이저리그가 30~31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리는 뉴욕 양키스-탬파베이 데블레이스전을 시작으로 팀당 162경기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일본에서 개막전이 열리기는 지난 2000년 뉴욕 메츠-시카고 컵스의 2연전 이후 4년 만이다.
<스포츠 서울>
양키스와 탬파베이는 공식 개막전에 앞서 28일 각각 요미우리 자이언츠, 한신 타이거스와 친선경기를 벌여 개막전 붐 조성에 나섰다. 양키스가 일본 출신의 거포 마쓰이 히데키의 중월 솔로홈런을 앞세워 6-2로 승리했고, 탬파베이와 한신은 7-7로 승패를 가리지 못했다.
<굿 데 이>
10일 메이저리그 밥 두푸이 수석운영위원은 AP통신을 통해 “우리는 2005년 봄 야구월드컵 개최에 매우 희망적이며 야구월드컵 개최를 위해 앞으로 2달 동안 이 문제를 매듭짓는 게 우리의 목표다”라고 밝혔다. 두푸이와 도날드 페어 메이저리그 선수노조 위원장에 따르면 야구월드컵은 메이저리그 정규시즌과 겹치지 않게 일정이 정해질 것으로 보이며 8~16개 팀이 참가하고 미국 내 4개 또는 8개 구장에서 치러질 것으로 관측된다.
<프 레 시 안>
Ⅱ. 문제 제기
한 스포츠 종목의 리그 개막전은 리그 중 열리는 한 경기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그런데 미국의 프로야구 리그인 메이저리그의 개막전이 3월 30일 일본에서 열렸다. 이 개막전이 열리기 전 양키스와 탬파베이는 각각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한신 타이거즈를 상대로 친선 경기를 갖기도 했다. 물론 가장 큰 프로야구 시장을 갖고 있는 미국과 일본, 두 나라가 교류를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야구 강국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몇 되지 않는 프로리그 보유국이고, 박찬호, 김병현, 최희섭을 필두로 하는 많은 메이저리거를 배출한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닌 것은 분명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