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G마켓 사례연구-e비즈니스 성공 요인과 위협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오픈마켓의 정의와 현황
3. G마켓의 시장지위와 분석
4. G마켓의 성공요인분석
5. G마켓 위협요인과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G마켓은 2000년 4월, 기존의 구스닥 이었던 사명을 G마켓으로 변경
2005년 상반기 성장률은 전년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사상 최고
2006년에는 온라인 쇼핑업계 최초로 반기만에 거래액 1조원을 돌파
2006년 6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
야후가 10% 지분을 6천만 달러에 인수
오픈마켓의 정의
개인이나 사업자 등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해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공간
즉, 물건을 사고파는 사람들이 모이는 인터넷 장터
중략
G마켓 성공요인
외부요인
온라인쇼핑의 발달
옥션의 위기
중소상인들의 진출
내부요인
1. 트래픽 극대화전략
2. 타겟팅전략
3. 제휴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급변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서 G마켓(지마켓)의 위상 강화 전략 탐색
- 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소니위기극복사례,SONY기업분석,SONY마케팅전략,SONY위기극복사례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논문계획서][유통학] 온라인기업간 전략적제휴시 파트너 선정요인
- 소셜커머스 산업분석과 시장상황연구및 쿠팡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소셜커머스 성공요인분석과 한계점연구및 나의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