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커피전문점의 충성고객 확보 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Introduction
2.이론적 배경;Theoretical Background
3.가설 소개;Introduction to the hypothesis
4.조사 내용;Survey information
5.가설 검증;Hypothesis testing
6.요약 및 결론; Summary and conclusions
본문내용

Overheating;Competition

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커피 브랜드들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Loyal;Customers

충성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어떤 요소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국내 커피 시장을 살펴보면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등의 커피브랜드 들이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 있다.
그래서 우리조는 이 수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치열한 경쟁상황속에서 충성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분석하여 커피전문점들에게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고객 유지나 재방문 의도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하며, 많은 연구에서 서비스 품질이 높아질 수록 고객만족이 높아지고 이것이 재방문과 구전의도로 연결되어 기업의 매출증대를 가져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고객만족이 고객의 태도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재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는 한달 평균 3.7번, 비디오 가게에 가는 횟수는 2번인데 비해, 스타벅스 팬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무려 18번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어느 기업보다 강한 고객의 로열티(충성심)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신들의 음료 미국의 커피 애호가라면 늘 꿈꿔오던 것이 있었다. 바로 하얀 대리석이 반짝이는

  • [마케팅조사론] 커피빈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브랜드 가치 극대화 방안
  • 커피 시장에서 커피전문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여 인지도를 제고하고 시대와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분석과 적용을 통해 커피빈의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2. 조사의 목적본 조사의 목적은 커피빈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하여 현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커피빈이 더 높은 위치로 발돋움할 수 있게 하는 방안에

  • [마케팅관리]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한 `커피빈` 마케팅전략(A+리포트)
  • 커피 시장에서 커피전문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여 인지도를 제고하고 시대와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분석과 적용을 통해 커피빈의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2. 조사의 목적본 조사의 목적은 커피빈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하여 현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커피빈이 더 높은 위치로 발돋움할 수 있게 하는 방안에

  • [서비스 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는 한달 평균 3.7번, 비디오 가게에 가는 횟수는 2번인데 비해, 스타벅스 팬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무려 18번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어느 기업보다 강한 고객의 로열티(충성심)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스타벅스에서는 넓직하고 깨끗한 분위기에 커피가 종류별로 진열돼 있어 좋아하는 브랜드의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커피전문점에 대한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에 대한 선택속성과고객만족에 관한 연구국 문 초 록 본 연구에서는 경쟁이 심화되어 가고 있는 커피산업에서 서비스품질의 선택속성에 대해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만족과 추천의사, 재방문의사 등에 대한 관계를 조사하고 이러한 개념들 간의 인과적 관련성을 실증분석을 통해 접근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커피산업의 서비스품질 향상과 고객만족, 추천, 재방문요인의 방안을 제시하여 연구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연구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