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의의(정의, 중요성, 과정,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정의, 중요성, 과정, 원칙)
목차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Ⅰ.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및 중요성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1) 정보교류
2) 관계형성
3) 표현능력
4) 고객만족 서비스
5) 시너지효과
Ⅱ.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원칙
1. 커뮤니케이션 과정
1) 발신자
2) 부호화 - 기호화
3) 메시지
4) 채널
5) 수신자
6) 해독
7) 피드백
8) 잡음
2. 커뮤니케이션 원칙
1) 명료성의 원칙
2) 타당성의 원칙
3) 일관성의 원칙
4) 적기적시성의 원칙
5) 경로성의 원칙
6) 관심과 수용의 원칙
- 본문내용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및 중요성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커뮤니케이션은 인간관계의 근본이고 대인관계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는 가능하다. 가정이나 학교, 직장, 기타 조직 등 두 사람 이상이 모여 있는 곳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행위 과정을 통하여 업무나 인간관계가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커뮤니케이션의 능력은 곧 리더십의 성과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특히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접점서비스요원의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은 고객만족에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