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전략 관리론] L`Hotel Dupree 듀프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호텔의 사명
□ 기업 자원 분석
1. 장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 호텔의 목표
□ 경쟁
1) 등급별 대상 선정
2) 평균객실요금별 대상 선정
□ Dupree호텔의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 표적시장에 대한 가격전략
□ 주변 호텔과의 비교 분석
□ NELSON HOTEL과 PLAZA HOTEL을 경쟁 상대로 삼은 이유
□ Chicago의 교통 및 관광 환경
- 본문내용
-
2. 약점 Weakness
① 객실, 식음료, 연회, 휘트니스 등의 영업 부분
객실- Triple A로 부터의 평가에서 호텔은 다이아몬드를 5개를 받지 못하고 4개를 받았는데 그 이유 중에는 상당수가 객실 부분에 대한 내용이였다. 예를 들면 객실의 창틀과 문주변의 여러 군데 지워진 페인트칠, 텔레비전 뒤로 어수선하게 뒤섞여 들어난 케이블 선, 책상과 테이블 위의 담배자국, 장애인을 위한 객실의 부재 등이다. 특히 마무리가 덜된 화장실, 변기 뚜껑의 휴터와 금 등 화장실에 대한 지적이 많았는데 각방에 욕실가운을 비치한 Nelson Towers와 Regal, 각 방에 냉장고, 2대의 전화기를 비치하고 있는 Drake와 비교해 약점이 될 수 있다.
② 시장분석의 자료 부족
호텔의 재방문 고객은 호텔의30~40%를 차지한다. 하지만 정식의 고객 추적 방법은 사용되지 않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실시한 시장 조사도 호텔 홍보부가 자료분석을 하지 않아 어떤 정보도 얻을 수 없었다. 이것은 vista나 Fairmont Place가 체인 호텔로써 모든 고객에 대한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 혜택과 비교해 약점으로 작용한다.
□ 호텔의 목표
① 북미에 Lafayette Hotels intenational을 알릴 것
② Dupree 호텔을 시카고에 알릴 것
③ 시내에서 가장 훌륭한 호텔 중 하나가 될 것.
☞ 경영자와 운영자간의 갈등
Dupree호텔이 세워놓은 목표 중 두 가지는 어느 정도 이루어 졌으나 마지막 목표인 시카고 시내에서 가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