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AR을 활용한 가치창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R 기술 선정 동기
2. AR 소개
3. AR을 활용한 가치창출 사례
1) 편의성 제고
2) 체험과 공감 확대
3) 안전과 효율성 제고
4) 기타
4. 시사점
5.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기
- 안경처럼 착용하는 HMD
- TV, 모니터 등 일반 디스플레이 기기
- PDA,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
- 어디든 투사할 수 있는 프로젝터 등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의 기술사양이 높아지면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증강현실이 주목
더 나아가 기기가 소형화, 경량화 되면서 기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기기도 등장할 것
HMD는 가상현실에서도 사용되며, 현재 기술 수준은 높은 편이지만 가격이 비싸 대중화까지 시간이 필요할 전망
증강현실은 국방, 교육, 의료, 게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용화되기 시작.
현실정보와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일치시킴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새로운 광고방식
예)SEKAI CAMERA –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
내장 카메라에 비친 현실정보
I phone의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건물, 음식점 등에
'에어태그(Air tag)'라 불리는
문자정보(이름 ,평판 등)와 사진 등이 나타남.
국외 - 스웨덴 명품 브랜드 Loewe Japan 은 iphone 어플리케이션인 Sekai Camera 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브랜드 기획전인 'Loewe Amazona展' 기간 중에 진행
- Sekai Camera를 기동한 iPhone의 카메라로 부티 크를 둘러보면 상품에 관한 정보와 브랜드 역사가
기재된 디지털 포스트잇 '에어태그'가 화면에 나타남.
국내 - 가까운 커피 전문점을 알려주는
제이텀社의 아이니드커피(I need coffee) 등이 출시
2008년 10월 출시된 MOBILLIZY社의 WIKITUDE를시작으로 LAYAR SEKAI CAMERA등 다수가 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아자동차의 스포츠 마케팅
-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대해 분석해 보시오0k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현재 우리 사회에서 활용된 빅 데이터의 사례, 빅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편리함,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위험성
- (2022년 방송통신대 인터넷과정보사회 기말과제물)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는 2022년 3월 가상과 현실이 완전히 결합된 공간인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메타버스, 일하는 방식을 바꾸다라는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보고서를 요약하고 자신의 생활 및 업무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
-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술의 환경변화와 발전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