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AR을 활용한 가치창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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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R 기술 선정 동기
 
2. AR 소개
 
3. AR을 활용한 가치창출 사례
1) 편의성 제고
2) 체험과 공감 확대
3) 안전과 효율성 제고
4) 기타
 
4. 시사점
 
5.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기

- 안경처럼 착용하는 HMD
- TV, 모니터 등 일반 디스플레이 기기
- PDA,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
- 어디든 투사할 수 있는 프로젝터 등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의 기술사양이 높아지면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증강현실이 주목

더 나아가 기기가 소형화, 경량화 되면서 기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기기도 등장할 것

HMD는 가상현실에서도 사용되며, 현재 기술 수준은 높은 편이지만 가격이 비싸 대중화까지 시간이 필요할 전망


증강현실은 국방, 교육, 의료, 게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용화되기 시작.

현실정보와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일치시킴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새로운 광고방식
예)SEKAI CAMERA –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

내장 카메라에 비친 현실정보



I phone의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건물, 음식점 등에
'에어태그(Air tag)'라 불리는
문자정보(이름 ,평판 등)와 사진 등이 나타남.


국외 - 스웨덴 명품 브랜드 Loewe Japan 은 iphone 어플리케이션인 Sekai Camera 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브랜드 기획전인 'Loewe Amazona展' 기간 중에 진행
- Sekai Camera를 기동한 iPhone의 카메라로 부티 크를 둘러보면 상품에 관한 정보와 브랜드 역사가
 기재된 디지털 포스트잇 '에어태그'가 화면에 나타남.
 국내 - 가까운 커피 전문점을 알려주는
제이텀社의 아이니드커피(I need coffee) 등이 출시

2008년 10월 출시된 MOBILLIZY社의 WIKITUDE를시작으로 LAYAR SEKAI CAMERA등 다수가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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