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 핵심인재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K의 교육과 관련한 모든자료.
보고서 3개를 하나로 묶어서 제공.
- 목차
-
1. 도입
2. 핵심인재의 특성
1) 핵심인재에게 높은 인적성향
2) 핵심인재의 공통된 성향
3. 핵심인재 개발과 현황
4. 사례연구
SK인재상
SK인력관리 목표/방향
SK인력관리 시스템
승진제도
급여제도
평가제도
교육훈련프로그램
SKMS
정의
주요개정내용
체계도
Talent management
SUPEX 리더와 챔피언 선발·육성·유지방안
SUPEX 리더와 챔피언 선발
SUPEX 리더와 챔피언 육성 및 보상
Multi-Talent로 육성
- 본문내용
-
핵심인재의 개발
1. 도입
21세기 경영환경에서는 개인의 창조성이 중요한 경영이슈로 등장하고 부가가치 높은 창조적인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핵심인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그동안 기업 경영의 화두는 토지/자본/노동 등이 가져다주는 가치창출에 관한 것이었다. 그러나 지식과 정보가 또 다른 주요 요소로 등장하면서, 이를 직접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사람 즉 인재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기업의 운명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각 기업들은 이에 대한 투자와 연구를 최우선시 하는 입장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관점에서 탈피하여 ‘인재’라는 화두가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지식과 정보가 경쟁의 주요 원천이 되었으므로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인간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다. /특히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의 요소가 기업의 장기적 생존과 경쟁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관건이 되어가고 있다. 자본이 부족하지만 두뇌가 풍족한 벤처 기업들, 경영 컨설턴트, 증권 에이전시, 카피라이터 등의 성공사례들이 그러한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즉, 이는 어쩌면 과거에는 자본의 집약으로 승부하는 사람을 통한 생산성에 중점을 두었다면 최근의 변화는 사람의 창조성 구현을 중심명제로 활용한다는 뜻이 될 수 있다. 최근의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언론에서는 단순히 인재를 선발한다는 취지에서 벗어나 ‘인재 전쟁 중’ 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한다. 즉, 핵심인재를 선발하고 유치하기 위해 기업 사이에서 전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이다. 그 예로 경제지 주요 면에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기업들의 CEO가 자사에서 추구하는 핵심인재상과 인재 개발 시스템을 소개하는 칼럼이 기획 시리즈로 실리고 있고 해당 기업들이 신입사원들을 어떻게 선발하고 단련시키는지 자세히 다루는 것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기업경영의 핫이슈가 되고 있는 핵심인재와 관련하여, 본 사례보고서를 통하여 기업 경영에 있어서의 핵심인재 개발과 활용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반대급부 등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