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계획서-LG의 스마트폰 시장 실패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연구목적
Ⅱ.
연구내용
1.
스마트폰 관련
산업동향분석
2.
거시적환경분석
3.
경쟁업체분석
4.
기업현황
5.
고객특성분석
Ⅲ.
조사방법
- 본문내용
-
하지만 삼성전자가 처음부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했던 것은 아니다. 애플의 아이폰에 맞서 옴니아 시리즈를 통해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선보였던 삼성전자는 좋은 실적을 올렸지만, 아이폰에 대응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뒤이어 갤럭시A를 출시하여 만회 하는 듯 하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S를 출시하는 등 주력모델을 찾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시 말해 고객이 진짜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찾지 못해 잦은 주력제품의 교체를 실시하였고, 갤럭시S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needs를 파악하기위해 감당한 손해들은 고객들의 등 돌림으로 나타났었다.
또 삼성의 제품들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그에 비해 디자인이나 전략적 모델이 충분치 못하다는 평들이 약점으로 꼽히고 있다. 요즘에는 전략적으로 가격을 대폭 낮추는 마케팅을 벌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삼성제품은 비싸다는 인식이 세계인이 가지는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인 것이다. 그리고 애플과 같이 독자적 OS를 보유하지 못해 구글의 안드로이드에 의존해야한다는 점이다. 어찌보면 이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더 큰 이익 창출을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제조사와 OS공급체와의 관계로 제한을 받게 되므로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음을 내포하고 있다. 이로인해 자체 OS인 바다를 개발해 ‘웨이브’폰의 판매를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영향력은 안드로이드와 iOS가 양분하고 있는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는 그 영향력이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3) 기회(Opportunity) 분석
<표> 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
<출처 : 삼성경제연구원, 재인용>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220만을 넘어섰다고 보고되었다. 2009년 말 아이폰이 국내에 도임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이는 폭발적인 성장으로 이어졌다. 전세계는 이미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 되는 추세이고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스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