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계획서-LG의 스마트폰 시장 실패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연구목적
Ⅱ.
연구내용
1.
스마트폰 관련
산업동향분석
2.
거시적환경분석
3.
경쟁업체분석
4.
기업현황
5.
고객특성분석
Ⅲ.
조사방법

본문내용
하지만 삼성전자가 처음부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했던 것은 아니다. 애플의 아이폰에 맞서 옴니아 시리즈를 통해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선보였던 삼성전자는 좋은 실적을 올렸지만, 아이폰에 대응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뒤이어 갤럭시A를 출시하여 만회 하는 듯 하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S를 출시하는 등 주력모델을 찾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시 말해 고객이 진짜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찾지 못해 잦은 주력제품의 교체를 실시하였고, 갤럭시S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needs를 파악하기위해 감당한 손해들은 고객들의 등 돌림으로 나타났었다.
또 삼성의 제품들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그에 비해 디자인이나 전략적 모델이 충분치 못하다는 평들이 약점으로 꼽히고 있다. 요즘에는 전략적으로 가격을 대폭 낮추는 마케팅을 벌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삼성제품은 비싸다는 인식이 세계인이 가지는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인 것이다. 그리고 애플과 같이 독자적 OS를 보유하지 못해 구글의 안드로이드에 의존해야한다는 점이다. 어찌보면 이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더 큰 이익 창출을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제조사와 OS공급체와의 관계로 제한을 받게 되므로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음을 내포하고 있다. 이로인해 자체 OS인 바다를 개발해 ‘웨이브’폰의 판매를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영향력은 안드로이드와 iOS가 양분하고 있는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는 그 영향력이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3) 기회(Opportunity) 분석
<표> 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


<출처 : 삼성경제연구원, 재인용>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220만을 넘어섰다고 보고되었다. 2009년 말 아이폰이 국내에 도임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이는 폭발적인 성장으로 이어졌다. 전세계는 이미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 되는 추세이고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스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론] DMB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 조사를 해보면서 단순히 DMB하나에 대한 연구가 전부는 아니라는 생각을 강하게 가지게 되었다. 물론 DMB의 현 상황에 대하여 전파이론을 적용하여 구전마케팅과 매스컴의 이용적인 관점에서 현재의 어려운 상황에 대하여도 논하여 보았고, 이용과 충족이론에 따라 우리가 DMB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에 대하여도 논하여 보았지만 결국 그러한 것들은 뉴미디어의 거대한 틀 안에서, 또한 한국의 현재 상황이라는 특수성 안에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한 것

  • [경영] 정주영 경영학
  • 폰이 시장에 나왔을 때 기존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대응을 못하고 기존의 강점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나아갔을 때 삼성전자는 기존의 이점을 과감히 버리고 스마트폰 시장에 올인 하는 전략을 취했다. 이러한 적응력 즉 감수성 덕분에 현재 세계 1위 핸드폰 제조회사가 된 것이다. 감수성은 기업이 트렌드를 읽는데 중요한 요소이고 고객들의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을 때 기업은 좀더 좋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고 이는 곧 기업의 경쟁력이다. 2. 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조사한 결과 80%의 PC가 스파이웨어에 감염된 것으로 드러났다. 스파이웨어는 애드웨어와 혼동되는데, 스파이웨어가 사용자 정보를 유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데 비해 애드웨어는 사용자 정보를 빼가지 않고 광고만 보여준다는 점에서 다르다.관련기사 스파이웨어42.베이지북(Beige Book) 미국 FRB 산하 12개 지역 연방준비은행이 기업인, 경제학자, 시장 전문가 등의 견해와 각 지역의 경기상황을 조사 분석한 것을 한데 묶어 연간 8회 발표하는 보고서.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FILE:취성전 기말고사 종합.hwp문제.1 다음중 면접 대기실에서 삼가해야 할 것이 아닌 것은?1번 졸리면 따뜻한 커피를 마시거나 껌을 씹는다.2번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홍보물을 탐독한다.3번 졸리면 잠시 엎드려 눈을 붙인다.4번 조용히 앉아서 스마트 폰을 만진다.정답 = 2번문제.2 다음 중 형식상 면접을 구분하는 세 가지 방법이 아닌 것은?1.개인 면접2.집단 면접3.인성 면접4.토론 면접답: 3번 인성면접문제.3 중소기업의 특징이 아닌 것은?1.체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조사목적2. 주제선정배경3. 기업소개Ⅱ. 본론시장분석(1) 시장전반 상황(2) 브랜드 경쟁구도(3) 시장 내 브랜드 경쟁구도 분포도(4) SWOT 분석STP 분석(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2) 표적시장 매력도, 경쟁우위, 적합성 분석(3) 포지셔닝마케팅 믹스(4P)분석(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Ⅲ. 결론Ⅳ. 부록 참고자료기사스크랩회의록상품믹스표Ⅰ. 서론1. 조사목적국내 냉장고 시장 90%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삼성과 LG가 작년에 이어 ‘프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