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서울메트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Problem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문제점 도출
목표 도출
2.Solution
기회요인
소비자분석
타겟 설정 및 분석
해결방안
3.Concept
Product concept
What to say?
Creative concept
4.Strategy
IMC전략
- 본문내용
-
Ssing, Seoul, Smart, Safety, Service 등 서울메트로의 비전과 가치를 대표하는 키워드 'S'를 활용, 서울메트로 안팎에서 울려 퍼지는 고객과 직원들의 행복을 희망노래의 음표로 형상화했으며 무한대 기호와 유사하게 디자인하여 정성 가득한 서울메트로의 무한 서비스를 상징
90년대 설립 (서울메트로는 70년대 )
5678의 다양한 캠페인 – ‘고객들과의 소통’
행복 다락방 서비스, 장터열차, 여러 첨단 서비스 ( 스마트폰을 이용한 시설물 유지보수 시스템(ST&F)). 6호선 신당역 곤충 파충류 생태체험장 등
“스토리텔링” 홍보전략 - 전용블로그, 문자서비스로 서울특별시, 도시철도 서비스현황, 이용예절 친근감있게 전달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metro 로 이미지 탈바꿈
낙후된 시설 개선중임을 알리기
2009년 39개 화장실 개선, 2014년까지 114개역 화장실 업그레이드(칸 수 늘림, 파우더룸, 기저귀교환대)
모유수유실
2~3호선 신형전동차 투입
노선별 5개의 자전거전용차량
12월까지 1234호선에 설치된 역사 안내도를 모두 철거하고 디지털 뷰로 대체
이러한 전통과 역사를 간직한 역을
이용하는 소비자?
북악 팔각정
– 조선일보가 꼽은 연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산책로로 선정
N서울타워
- 서울 시민이 뽑은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지, 방문객 중 대부분이 연인이나 가족단위
청계천
- 하루 평균 방문객 8만명, 방문객 중 대부분이 연인이나 가족단위
인사동
- 주말 평균 관광객 8만5천명, 서울 관광객 20~40대가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울메트로의 요건
= 주요 유적지를 모두 관통하고 있다!
=가장 먼저 생긴 지하철로 역사적인 가치↑
=전통과 역사가 있는 역사 多
(청계천, 인사동, 종로, 광화문, 팔각정, 남산, 시청, 동대문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