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서울메트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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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roblem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문제점 도출
목표 도출

2.Solution
기회요인
소비자분석
타겟 설정 및 분석
해결방안

3.Concept
Product concept
What to say?
Creative concept

4.Strategy
IMC전략


본문내용
Ssing, Seoul, Smart, Safety, Service 등 서울메트로의 비전과 가치를 대표하는 키워드 'S'를 활용, 서울메트로 안팎에서 울려 퍼지는 고객과 직원들의 행복을 희망노래의 음표로 형상화했으며 무한대 기호와 유사하게 디자인하여 정성 가득한 서울메트로의 무한 서비스를 상징


90년대 설립 (서울메트로는 70년대 )
5678의 다양한 캠페인 – ‘고객들과의 소통’
행복 다락방 서비스, 장터열차, 여러 첨단 서비스 ( 스마트폰을 이용한 시설물 유지보수 시스템(ST&F)). 6호선 신당역 곤충 파충류 생태체험장 등
“스토리텔링” 홍보전략 - 전용블로그, 문자서비스로 서울특별시, 도시철도 서비스현황, 이용예절 친근감있게 전달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metro 로 이미지 탈바꿈

낙후된 시설 개선중임을 알리기

2009년 39개 화장실 개선, 2014년까지 114개역 화장실 업그레이드(칸 수 늘림, 파우더룸, 기저귀교환대)
모유수유실
2~3호선 신형전동차 투입
노선별 5개의 자전거전용차량
12월까지 1234호선에 설치된 역사 안내도를 모두 철거하고 디지털 뷰로 대체
이러한 전통과 역사를 간직한 역을
이용하는 소비자?

북악 팔각정
– 조선일보가 꼽은 연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산책로로 선정
N서울타워
- 서울 시민이 뽑은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지, 방문객 중 대부분이 연인이나 가족단위
청계천
- 하루 평균 방문객 8만명, 방문객 중 대부분이 연인이나 가족단위
인사동
- 주말 평균 관광객 8만5천명, 서울 관광객 20~40대가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울메트로의 요건

= 주요 유적지를 모두 관통하고 있다!
=가장 먼저 생긴 지하철로 역사적인 가치↑
=전통과 역사가 있는 역사 多
(청계천, 인사동, 종로, 광화문, 팔각정, 남산, 시청, 동대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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