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특징,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특징, 과정
목차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특징, 과정



목차

*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Ⅰ.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Ⅱ.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1. 쌍방향성
2. 개별성
3. 무제한적인 정보교환 가능
4. 표적매체로서의 특징

Ⅲ.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1. 목표고객의 선정
2. 촉진목표의 설정
3. 예산의 편성
4. 촉진 믹스의 결정
5. 메시지 작성
6. 매체의 선정
7. 평가 및 피드백

Ⅳ. 통합적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본문내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업이 전반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e-비즈니스에 있어서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기업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자료에서는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즉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정, 통합적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I.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기업이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이전시키는데 있어서 기업 간 혹은 고객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것은 고객지향적이고 시장중심적인 현대 마케팅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특히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이 마케팅에 도입됨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의 범이나 방법은 더욱 다양해지고 역동적으로 변화하였다.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란 기업이 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전달하고자하는 제품, 서비스, 가치, 브랜드 또는 기업 자체를 인터넷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활동, 혹은 그러한 활동에 사용되는 요소들의 집합으로 정의내릴 수 있다. 즉, 인터넷에 의해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대체되거나 기존의 과정을 지원하는 데 인터넷이 사용되는 경우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칭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II.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연구,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컨텐츠(콘텐츠), 브랜드,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가상경험,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광고효과
  • 과정을 다섯 단계로 제시하고 있다. 소비자측에서 보면 인터넷 광고를 통해 상표에 대해 인지하고, 흥미를 느끼게 되어, 북마크(bookmark)를 하고, 시구매(trial) 등 최초의 상호작용을 하며, 만족을 느낀 사용자는 충성고객이 되어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Berthon, Pitt와 Watson(1996)은 웹에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개념적 틀로서 웹에서 유람자(surfer)가 구매자로 변환되는 과정을 모델화하고 있다. 먼저 잠재적으로 기업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 [MIS, 경영정보] 모바일오피스 -도사철도공사 사례분석
  • 비즈니스 세상기업간 협력의 중요성 증대. 경계를 넘어서는 근무실시간 협업, 통합 커뮤니케이션, 동일한 근로공간에서 글로벌 팀 협력, 정보공유 및 협업 포털, 프로세스 중심의 협업투명한 조직평평한 조직방송 정보 포털,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 빛 프로세스 자동화, 리스크 관리 정책 및 저작권관리, 전략적 프로젝트 관리에 자원배분항상성(Always on)인간-정보간 네트워킹. 정보접근의 간소화시간 및 업무관리, 데이터 시각화, 정보검색, 비즈니

  •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광고
  •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광고Contents 1.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2. e-비즈니스와 광고(1) 배너 광고(2) 삽입형 광고(3) 후원형 광고(4) 인터넷 접근형 광고(5) 기타 광고(1)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 기업이 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 가치, 브랜드 또는 기업 자체를 인터넷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활동 1.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p.337-338*(2)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1) 쌍방향성 : 인

  •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 특징뿐 아니라더 확장된 상태로 무형의 상품이지만 지적재산권 및 기타 유형의 상품과동일하거나 유사한 것으로 인정받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e-서비스가 활용되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3) 전자상거래 서비스 또는 인터넷 비즈니스는 정보기술의 이용 및 관리를통한 일종의 산업적 부산물인터넷 비즈니스는 정보기술을 이용 및 관리하여 얻은 부산물로서 평가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전자상거래는 거래 자체도 중요하지만 거래를위한 기술의 이

  • [호텔경영론] 호텔인터넷 홈페이지 개선방안- 신라호텔과 힐튼호텔사례
  • 커뮤니케이션신라호텔의 경우 고객과의 피드백이나 고객참여가 힐튼호텔에 비하여 비교적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고객의 질문사항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 등을 제시할만한 게시판의 부족이 문제점으로 지적이 되고 있다. 따라서 질문게시판과 고객만족 게시판의 확충으로 실제이용하는 고객들 뿐 아니라 온라인회원인 잠재고객들의 need를 충족시켜줄 필요가 있으며 이렇게 될 경우 질문이나 의견이 있을시 번거롭게 매번 웹마스터에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